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관련 투자자 컨퍼런스 콜 내용
(microsoft.com)사티야 나델라 CEO
- $68.7b 현금 인수로 MS 역사상 가장 큰 인수
- 모든 플랫폼의 모든 게이머에게 쉽게 도달할 수 있는 게임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투자하고 있음
- 전세계 30억의 소비자가 게임을 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45억명에 이를 것
- 메타버스가 무엇이 될지 우리의 비전에 대해 생각해 보면, 중앙화된 단일 메타버스는 없을 것이고 존재해서는 안된다고 믿음
- 우리는 콘텐츠, 커머스 및 어플리케이션 같은 수많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지원해야 함
- 게임에선 우리는 메타버스를 모든 장치에서 접근 가능한 강력한 콘텐츠 프랜차이즈에 연결된 커뮤니티 및 개인의 집합이라고 생각함
- 그리고 새로운 기술, 커뮤니티 및 비즈니 모델과 함께 환상적인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는 것이 바로 이 인수거래가 의미하는 것
- 결정적으로 이번 거래는 게임 비즈니스에서 가장 큰 모바일에서 우리의 입지를 크게 확장함
ㅤ→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King(캔디 크러시)는 모바일 게임 분야의 글로벌 리더중 하나
-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기존 게임과 새 게임들을 PC, 콘솔, 모바일에서 Game Pass 구독 서비스에 추가하여 더 많은 게임을 제공할 것
- 두번째 핵심 영역은 커뮤니티. 액티비젼 블리자드는 190개국에서 4억명에 가까운 월간 활성 플레이어를 보유함
ㅤ→ 우리의 커뮤니티 기반과 결합. 게임 패스 구독자는 2500만명
- 세번째는 클라우드 게임. XBox는 몇년간 클라우드 게임에 투자해서 전세계 데이터 센터에 XBox 하드웨어를 배포해 왔음
- Game Pass의 일부로 모바일 사용자에게 오버워치나 디아블로를 스트리밍으로 제공하는 것 같은 가능성이 이 인수가 얼마나 흥미로운지를 설명해줌
- 인수는 회계 연도 2023년에 완료 될 것
- 인수가 완료되면 Activision Blizzard는 Microsoft Gaming 의 CEO인 필 스펜서에게 보고할 것
바비 코틱(액티비전 블리자드 CEO)
- 많은 회사들이 메타버스에 대한 야망을 가지고 있음. 우리의 재능과 프랜차이즈는 풍부한 메타버스 구축의 중요한 구성요소
- 클라우드 컴퓨팅, AI 및 머신러닝, 정교한 데이터 분석, UI 및 UX 에 대한 투자가 더 경쟁적이 되고 점점 더 필요해짐에 따라, Microsoft 와 같은 파트너를 가지면 우리의 야망을 이루는데 엄청난 이점을 가지게 될 것
- 가능한 파트너들을 다 고려해봤을때 궁극적으로 Microsoft로 연결 되었음. Microsoft는 차세대 게임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기술을 모두 보유하고 있음
- 주당 현금 $95는 1월 14일 주가에 45% 프리미엄을 더한 것. 우리 직원, 게임 플레이어, 투자자, 파트너들 모두가 이 거래에서 수혜를 입게 될 것
- 필 스펜서 팀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함
- 필과 나는 오래동안 알고 있었고 그는 게임에서 성공하기 위한 리더십 재능의 보기 드문 조합을 가진 사람임
필 스펜서(Microsoft Gaming CEO)
- 이 거래가 완료되면 Microsoft Gaming 은 Tencent 및 Sony 에 이어 매출 기준 세계 3위의 게임회사 됨
- Game Pass 내에서 가능한 한 많은 Activision Blizzard 게임들을 제공할 것. 새로운 타이틀 및 기존의 놀라운 게임 타이들들 모두
- Satya가 말했듯이, 클라우드 스트리밍을 통해 디아블로, 콜오브듀티, 오버워치를 모든 기기에서 누구에게나 제공하는 것은 정말 흥미로울 것
- 여기서 그치지 않고, 소비자 메타버스에 대한 접근 방식을 더욱 강력하게 만들 것
- 메타버스에 대한 우리의 비전은 강력한 프랜차이즈에 기반을 둔 글로벌 커뮤니티간의 교차에 기반함
에이미 후드(Microsoft CFO)
- M&A에 대한 우리의 접근 방식은, 사용자에게 고유한 가치를 추가할 수 있는 고성장 시장에서 TAM(전체시장) 확장 기회에 초점을 둠
ㅤ→ 그리고 장기 투자자들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방식으로 거래를 실행함
- 앞서 Satya, Bobby, Phil 이 한 얘기를 통해서 Activision Blizzard가 이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 이번 인수를 통해 게임 전략의 세가지 기둥인 콘텐츠, 커뮤니티, 클라우드에 대해 더 깊게 Commitment 할 것
- 거래는 2023 회계연도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