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by xguru 2021-09-24 | favorite | 댓글 2개

- "온라인 광고는 보안상 위험하기 때문"
ㅤ→ 악의적인 광고를 이용해서 정보를 훔치고, 중요한 데이터를 지우고, 원격에서 마이크를 제어하여 대화를 녹음할 수 있음
ㅤ→ 또한 온라인 광고회사들이 사용자로부터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이걸 다른 나라(중국,러시아)에 판매하고 있음
- CISA,NSA 가 Ad-Blocking 정책을 만들고 베스트 프랙티스를 추천
ㅤ→ 미국 정보공동체(IC) : NSA,CIA,FBI,DEA,DHS 및 DoD 산하 단체들의 일부를 포함
ㅤ→ 네트웍 기반의 Ad-Blocking 기술을 구현 (DNS 및 여러단계의 정보를 이용해서 악성 광고 콘텐츠를 차단)
- OMB(미국 관리 예산실)은 Federal Zero Trust Strategy 초안을 발표

일반 적인 Ad-Blocker 방식이 아니라 아예 네트워크 단에서 원천 차단하는 방식이군요.

전 광고차단기는 안쓰는 쪽이긴 합니다. 광고를 봐줘야 사이트들도 돌아갈테고..
너무 심한 광고가 붙은 사이트는 안가면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쪽이에요.
(물론, 긱뉴스는 광고 안붙이고 계속 운영할테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