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21-04-27 | favorite | 댓글 1개

- Brand Registry 프로그램을 통해서 팔로우한 고객들에게 메일 보내는 도구를 공개
- 아마존은 그동안 고객의 이메일을 숨겨서 판매자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걸 막아왔음
ㅤ→ 자체 제공하는 메시징 서비스로만 가능
- 고객의 연락처 정보는 계속 비공개로 유지되지만, 메일을 보내고 얼마나 봤는지등의 지표를 볼수 있게 제공 예정
- 경쟁하고 있는 Shopify, Magento 등이 이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어쩔수 없는 선택인 듯

Shopify 의 고객 이메일 기능이 아마존 기반보다 좋은 점중 하나였는데, 아마존도 이제 어쩔수 없나 보군요.
국내에선 네이버스마트 스토어도 현재는 아마 네이버톡톡으로만 가능할텐데, 따라 가려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