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P by xguru 1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옴니채널 고객 지원 소프트웨어, 서비스가 망해서 오픈소스로 공개
- 웹사이트 채팅/페이스북/트위터/Whatsapp/SMS(Twilio)/API/Email 등의 대화를 하나로 묶어서 지원
- 하나의 대시보드로 멀티브랜드 인박스 관리
- 각 대화에 비공개 노트 적어서 팀이 공유 가능
- 자주 묻는 질문에 자동 답변 제공(Canned Response)
- 대화 담당자 자동 지정(담당자의 가능시간 및 부하에 따라 분기)
- 대화 연속성 지원 : 채팅중에 이메일을 남겼을 때, 차후에 이메일로 대화시 두 대화가 연결됨
- 슬랙에 연동 지원

xguru 1달전  [-]

2017년에 서비스 시작했다가 실패해서 2019년에 오픈소스로 전환했구요.
현재는 100명이 넘는 컨트리뷰터들이 같이 개발하고, 1000개가 넘는 회사들이 사용중입니다.
25개이상의 언어를 지원하는데 https://translate.chatwoot.com/chatwoot 에 보시면 현재 각 언어별 번역 현황을 보실수 있습니다.
한국어는 67% 정도 완성 되었다고 나오네요.

고객 Live Chat 도구 비교 https://news.hada.io/topic?id=3160
ㅤ→ 여기서도 Chatwoot 를 추천합니다.

* Papercups - 오픈소스 실시간 고객 채팅 도구 https://news.hada.io/topic?id=2702

Chatwoot 는 YC W21, Papercups 는 YC S20 으로 둘다 와이컴비네이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실제로는 둘이 많이 겹치는데, 요즘 YC는 좀 투자를 남발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