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P by xguru 1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 언론인들이 자신의 뉴스레터를 만들고 Forbes와 수익을 공유하는 모델
- Forbes는 팔로워 많은 작가 20~30명을 고용해서 플랫폼이 동작하게 하고,
ㅤ현재 2800명인 기고자 네트워크에서 작가를 모집
- 작성자가 Forbes 뉴스룸의 일부가 되어서 마케팅/편집/급여의 혜택을 받지만,
ㅤ충분한 편집 독립성을 주고, 독자들이 Forbes를 팔로우 할수 있도록 함
ㅤ→ 구독 수익은 Forbes와 5:5
ㅤ→ 광고 수익 셰어 : 페이지 조회수 기준 고정 금액 및 재 방문수에 기준 보너스 지급
ㅤ→ 풀타임 Forbes 급여에 준하는 미니멈 개런티 및 혜택과 법률지원, 편집 지침, 팩트 체킹 지원이 함께 제공

- 느슨하게 운영되는 Substack 과는 다름
ㅤ→ Forbes 가 뉴스레터 및 작가에 대한 편집 감독을 함
ㅤ→ 각종 산업을 다루는 작가들에게 매력적일 것
ㅤ→ 논란의 여지가 있는 정치적 견해를 가진 작가들에게는 덜 매력적

- Forbes는 이미 몇명 채용을 시작했으며 이달안에 5~6개의 뉴스레터 발표 예정
ㅤ→ Houston Chronicle의 테크 편집자 Dwight Silverman : 소비자 기술 관련
ㅤ→ Forbes 기고자 이자 엔터테인먼트 비평가인 Scott Mendelson : 박스 오피스 관련
ㅤ→ Forbes 여행 작가인 Suzanne Rowan Kelleher : 럭셔리 여행 관련

- 기존 Forbes 직원도 뉴스레터 지원 가능하지만, 전문가이면서 팔로워가 많은 사람들을 찾고 있음.
ㅤ→ 1분기 말에, Forbes 의 주요 프랜차이즈 들을 유료 뉴스레터로 추가할 예정
ㅤㅤㅤ• 벤처 캐피탈 커뮤니티를 다루는 "Midas List"
ㅤㅤㅤ• 스포츠 비즈니스를 다루는 "SportsMoney"
ㅤ→ 기고자 네트웍의 유명 작가들 유료 뉴스레터는 2분기 쯤 시작예정
ㅤ→ 뉴스레터는 Forbes의 자체 CMS인 Bertie를 통해서 제작/관리

플랫폼의 내부 이름은 "Journalist Entrepreneurs (언론인 기업가들)"

- Forbes는 10년 넘게 기고자 네트워크(Contributor Network)를 운영중

smartbosslee 1달전  [-]

정말 멋진 시도네요.

xguru 1달전  [-]

Forbes 의 기고자 네트워크는 "디지털 시대의 저널리즘 원칙 : 정확성, 독립성, 불편부당성" 48페이지에 간단히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 http://download.kpf.or.kr/MediaPds/PMVATTSPHPOFFEI.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