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Oreo는 계속 새로운 맛을 만들까 ?
(nytimes.com)- 2012년 이후 65가지의 새로운 맛을 출시한 오레오
- 팀이름조차도 공개하지 않는 6명으로 구성된 비밀팀이 계속 새로운 맛을 개발중
ㅤ→ 이 팀의 목표는 계속 팬을 자극하고, 맛 혁신을 통해서 성장을 주도 하는 것
- 이 새로운 오레오 들은 지난 3년간 매출이 12% 증가
- 하지만 이들의 판매량이 중요한게 아니라, 이 오레오들은 오리지널(클래식)에 대한 광고역할을 함
- 새로운 맛 오레오의 매출이 12% 증가할때, 클래식 제품의 판매는 22%가 증가
요즘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민초맛 처럼 일단 어그로 끄는 용도인가 보네요 ㅋ
그나저나 겨우 6명 밖에 안되네요. 그분들 경력이 궁금하네요.
미국에서 듣도보도못했던 오레오를 보고 궁금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런 이유였군.
다른 과자들도 비슷하게 새로운 맛들이 있었는데 유사한 이유일듯
저 같은 경우 새로운 맛이 나오면 신기해서 한번 사서 맛을 보지만,
"음 역시 오리지널이지" 하고 먹던 것으로 돌아가는데, 그거 자체가 다시 오리지널의 판매량을 증대시킨다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