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P by xguru 2020-12-23 | favorite | 댓글 6개

- 2012년 이후 65가지의 새로운 맛을 출시한 오레오
- 팀이름조차도 공개하지 않는 6명으로 구성된 비밀팀이 계속 새로운 맛을 개발중
ㅤ→ 이 팀의 목표는 계속 팬을 자극하고, 맛 혁신을 통해서 성장을 주도 하는 것
- 이 새로운 오레오 들은 지난 3년간 매출이 12% 증가
- 하지만 이들의 판매량이 중요한게 아니라, 이 오레오들은 오리지널(클래식)에 대한 광고역할을 함
- 새로운 맛 오레오의 매출이 12% 증가할때, 클래식 제품의 판매는 22%가 증가

요즘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민초맛 처럼 일단 어그로 끄는 용도인가 보네요 ㅋ

그나저나 겨우 6명 밖에 안되네요. 그분들 경력이 궁금하네요.

미국에서 듣도보도못했던 오레오를 보고 궁금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런 이유였군.
다른 과자들도 비슷하게 새로운 맛들이 있었는데 유사한 이유일듯

탐스팜에도 비밀팀이 있을까요?
자꾸 양산되는 000맛 아몬드...

근데 그건 정말로 모든맛이 다 맛나더라구요 ㅎㅎㅎ

비슷한 이유로 맥도날드에서 한시즌만 소비되는 버거를 계속해서 만들어내죠.
대부분의 프랜차이즈들이 하는 것이기도 하고...

저 같은 경우 새로운 맛이 나오면 신기해서 한번 사서 맛을 보지만,
"음 역시 오리지널이지" 하고 먹던 것으로 돌아가는데, 그거 자체가 다시 오리지널의 판매량을 증대시킨다는 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