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P by xguru 2020-09-29 | favorite | 댓글 2개

반대로 보면 SaaS 구매자가 여러분의 SaaS에서 원하는 정보
1. 가격
2. 경쟁 제품 과의 비교 : 직접 비교 페이지를 만들기, 많은 사람들이 OOO Alternatives 또는 OOO vs. XXX 로 검색해봄
3. 데모 : 동영상 또는 예제 사이트
4. 리뷰 : 써드 파티들의 평가, 별도 평가 페이지를 만들어서 모아 보여줄 것
5. 기능/연동 : API, SSO, 슬랙, CRM, 이메일 등
6. 고객 성공 사례
7. About : 이 회사가 지속할 수 있는 회사인가? 를 보여주는 것이 정말 중요함

원글은 약간 두서없게 씌여있는데요. 제가 SaaS를 처음 접했을 때 찾아보는 많은 부분들을 정리해놓은거 같아요.

국내에서 만든 SaaS 가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기를 바라고, 국내 큰 회사들도 국내 스타트업이 만든 SaaS를 잘 사용하는 환경이 되었으면 합니다.

Jira Software Alternatives 페이지는 정말 다양한 경쟁 제품들과 비교를 해놨습니다.
자신감 있다는 이야기 이기도 하고, 시장에서 저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 그만큼 노력했다는 것

Trello, Asana, Pivotal Tracker, Bugzilla, Basecamp, Redmine, Azure DevOps, Github Issues
https://www.atlassian.com/software/jira/compari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