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Unreal Engine 5 발표
(unrealengine.com)- "영화 CG나 실사와 동일한 수준의 포토리얼리즘을 구현"하고, "생산성 높은 툴과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통해 모든 규모의 개발팀이 개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
- PS5 에서 구동되는 실시간 데모영상 "Lumen in the Land of Nanite" 를 공개
ㅤ→ "Nanite" :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 수억~수십억 폴리곤으로 구성된 영화 수준의 아트 소스를 바로 임포트 가능 (ZBrush sculpt,사진 측량 스캔, CAD 데이터)
ㅤ→ "Lumen" : 완전한 동적 일루미네이션(조명) 솔루션. mm~KM 규모의 상세하고 거대한 환경에서 빛의 무한 바운스 및 반사를 처리
- 2021년 초에 프리뷰 공개, 연말에 정식 출시.
- 차세대 콘솔(엑박,플스)과 PC,Mac,iOS,Android 지원 예정
- 상위호환 가능해서 언리얼4로 개발하다 5로 변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