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2022-04-07 | favorite | 댓글 4개
  • 새로운 기능들은 이미 Fortnite 와 Matrix Awaken 에서 사용된 바 있음
  • 주요 기능들
    • 차세대 실시간 렌더링 : Lumen & Nanite
      → Lumen 과 Nanite 는 아직 게임외의 워크플로우에서는 검증되지 않았음
    • 새로운 Open World 툴셋
    • 빌트인 캐릭터 & 애니메이션 도구
    • 에디터 내부에서 모델링, UV 에디팅, 베이킹 지원
    • 향상된 에디터 UI 및 워크플로우
    • MetaSound : Fully Procedural 오디오 엔진
    • Stunning final-pixel imagery

Matrix Awaken 데모의 씬, 건물, 군중, 차량 등의 시스템을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https://unrealengine.com/marketplace/ko/learn/city-sample

또한, 디테일한 그래픽 및 컨트롤 옵션, 멀티플레이 및 AI가 구현된 3인칭 슈터 게임 Lyra 역시 아래 링크에서 모든 소스와 애셋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https://unrealengine.com/marketplace/ko/learn/lyra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득우 교수님이 적어주신 "언리얼 엔진 5 출시로 가져올 변화" 도 같이 보시면 좋습니다.
https://www.facebook.com/100001528853791/posts/5063483857045859/

페이스북 포스팅이라 살짝 주요부분만 요약해보면..
[게임 산업에서의 변화] - 자체엔진을 개발하던 위쳐 개발사와 툼레이더 개발사가 언리얼과 파트너십. 이제 엔진 기술력이 넘사벽
[영상 산업에서의 변화] - 디즈니 만달로리안이 시즌1은 언리얼, 시즌2는 자체 인하우스 였다가 시즌3에서 언리얼로 복귀. 영상 워크플로우의 혁신으로 제작기간 단축
[게임과 영상의 통합] - 디지털 콘텐츠 제작자라면 기본적으로 영상과 게임 두 가지 영역의 제작을 모두 경험해야 할 때
[창작자 생태계 구축] - 에픽게임즈는 창작자-언리얼엔진-포트나이트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가지고 창작자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테크와 아트] - 이런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최근 부상하고 있는 직군은 단연 TA라 불리는 테크니컬 아티스트

링크해주신 페이스북 글 본문 중에 [절차적 알고리즘]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이게 대체 무슨 소리지? 라고 생각했는데, 아무래도 ‘절차적 생성(Procedural generation) 알고리즘’을 잘못 쓴 것 같습니다.
위키백과: 절차적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