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주차의 예언자: 위대한 도널드 슈프에 대한 추모사
(worksinprogress.news)주차의 예언자
위대한 도널드 슈프를 위한 추모사
- 도널드 슈프 교수는 2월 6일에 사망하였음. 그의 연구는 주차와 도시의 정치 경제를 영원히 변화시켰음.
- 슈프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주차를 연구의 중심으로 삼았으며, 그의 연구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음.
- 샌프란시스코는 2017년에 수요 기반 주차 요금제를 도입하였고, 하트포드와 버팔로는 오프스트리트 주차 최소 요구 사항을 폐지하였음.
- 슈프의 아이디어는 전 세계 수천 개의 도시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이는 시작에 불과함.
무료 주차의 높은 비용
- 슈프의 저서 The High Cost of Free Parking 은 주차가 거의 항상 너무 저렴하다는 도발적인 주장을 담고 있음.
- 자동차는 많은 공간을 차지하며, 대부분의 시간을 주차된 상태로 보냄.
- 무료 주차는 '공유지의 비극'을 초래하며, 이는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이어짐.
- 슈프는 주차 공간에 가격을 매기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주장하였음.
주차 최소 요구 사항의 문제
- 미국 도시 계획자들은 오프스트리트 주차 최소 요구 사항을 통해 주차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였음.
- 이러한 요구 사항은 개발 비용을 증가시키고, 주택의 접근성을 저해함.
- 주차 최소 요구 사항은 자동차 의존성을 법으로 규정하며, 도시의 형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
슈프의 해결책: 주차 혜택 지구
- 슈프는 주차 수익을 지역 개선에 투자하는 주차 혜택 지구를 제안하였음.
- 이러한 접근 방식은 지역 주민들이 주차 요금제를 지지하도록 유도하며, 주차 최소 요구 사항을 제거할 수 있게 함.
슈프의 유산
- 슈프의 아이디어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으며, 많은 도시들이 주차 정책을 개혁하고 있음.
- 슈프는 주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젊은 세대를 양성하고, 그들의 경력을 지원하였음.
- 그의 연구는 주차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기여를 하였으며, 그의 유산은 계속해서 영향을 미칠 것임.
http://www.icj.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47621
천안에서도 시청 주차장을 완전 무료에서 2시간 무료로 변경했더니 쾌적해졌다라는 뉴스를 봤었네요.
Hacker News 의견
-
오리건 주는 대부분의 대도시에서 주차 규제를 없앴고, 큰 문제가 없었음
- 많은 주택 건설업자들은 여전히 시장 수요 때문에 주차 공간을 추가함
- 주차 공간 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유연성이 생겨, 특히 저렴한 주택에 도움이 됨
- Nolan Gray의 책은 도시와 관련된 흥미로운 읽을거리임
-
AWS 서비스의 혼잡 해결 가격 책정 방식을 아는 사람들이 주차와 도로 네트워크의 유사성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까움
- 잘못 관리된 주차 때문에 삶이 힘들어지고 있음
- 주차는 더 큰 이동 네트워크의 일부이며, 미국에서는 잘못 관리되고 있음
- Donald Shoup의 제안 중 하나는 수집된 돈을 해당 지역에 사용하라는 것임
- 주차 공간을 잘 관리하면 지역에 아름다운 개선이 가능할 것임
-
포틀랜드 지역으로 이사했을 때 대중교통의 편리함에 놀랐음
- 현지인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김
- 카리브해에서 왔기 때문에 포틀랜드의 대중교통이 혁신적으로 느껴졌음
-
'The High Cost of Free Parking'을 읽고 세계를 보는 시각이 바뀌었음
- 공급과 수요가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줌
- 도시의 주차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장함
-
최소 주차 요구 사항이 필요하지 않다는 의견이 있음
- 주차 요구 사항이 제거된 도시에서는 많은 새로운 사업체가 이전에는 불법이었던 장소로 이동함
- 주차 요구 사항에 대한 지지는 사업주나 개발자가 아닌 유권자들로부터 나옴
-
'The High Cost of Free Parking' 대신 'Paved Paradise'를 읽어보길 권장함
- 비슷한 내용을 더 간결하게 전달함
-
미국은 도로 주차에 과도하게 의존하는 경향이 있음
- 도로 주차를 없애거나 유료 주차를 도입하면 자동차 교통을 줄일 수 있음
-
일반적인 미국 도시에서 운전자는 평균적으로 8분을 주차 공간을 찾는데 소비함
- 이 수치가 현실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음
-
일부 도시들은 대안을 제공하는 것을 잊음
- 주차장 요구 사항을 없애면 대중교통 접근성을 제공해야 함
-
'The High Cost of Free Parking'은 훌륭한 책이며 누구에게나 추천할 만함
- 주차와 자동차 중심 개발이 일상에 큰 영향을 미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