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네덜란드의 일반적인 도시 교차로 (2018)
(bicycledutch.wordpress.com)도시 교차로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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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교차로의 중요성
- 도시 교차로는 자전거 타기를 더 안전하고 매력적으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
- 잘못된 교차로 설계는 자전거 이용을 꺼리게 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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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의 교차로 설계
- 네덜란드의 교차로 설계는 전국적으로 사용되는 설계 매뉴얼에 기반을 둠.
- 특정 교차로는 특별하지 않으며, 전국적으로 유사한 예시를 쉽게 찾을 수 있음.
- 교차로는 주 도로와 이웃 접근 도로 사이의 교차로로, 주 도로는 50km/h 속도 제한과 전용 자전거 인프라를 가짐.
- 이웃 접근 도로는 벽돌 표면과 30km/h 속도 제한을 가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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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차로 설계 특징
- 주 도로와 평행한 자전거 도로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 차량이 자전거를 기다릴 수 있음.
- 교차로는 높게 설계되어 잠재적 충돌 지점을 강조함.
- 자전거 도로 표면이 교차로를 넘어 계속되어 자전거가 우선권을 가짐을 명확히 함.
- 교차로에는 신호등이 없으며, 사람들은 서로의 우선권을 협상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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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 사용자 관점에서의 교차로
- 운전자: 주 도로에서 운전자는 검은 아스팔트 위를 주행하며, 이는 50km/h 우선 도로임을 나타냄. 교차로 접근 시 속도를 줄이도록 설계됨.
- 자전거 이용자: 자전거 도로를 따라 주행할 때 모든 차량보다 우선권을 가짐. 자전거 도로는 연속적이며, 자전거 이용자는 다른 도로 사용자와 눈을 맞추어 우선권을 확인할 수 있음.
- 보행자: 보행자는 자전거 도로를 건널 때 우선권이 없으며, 자전거가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함. 교차로는 휠체어나 유모차를 밀고 가기에 용이하게 설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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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의 교통 시스템
- 네덜란드는 세 가지 유형의 교통을 구분하며, 각각의 교통 유형에 맞춘 인프라를 설계함.
- 이는 네덜란드 교통 시스템의 핵심 요소임.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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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자전거 인프라 문제점은 자전거 도로가 단절되어 있으며, 보행자와 자전거 도로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아 불편함을 초래함
- 자전거 도로가 주요 도로와 연결되지 않아 자전거 이용이 비효율적임
- 브리스톨 중심부의 자전거 도로는 색상이 구분되지 않아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 간의 불필요한 충돌을 유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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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전문가들이 칭찬하는 매끄러운 인프라를 경험한 적이 있음
- 특정 교통 신호등 디자인이 마음에 들며, 작은 LED가 녹색 신호로 바뀌기 전까지 카운트다운을 제공함
- 이러한 신호등은 바쁜 도로에서 유용하며, 대기 시간을 예측할 수 있어 편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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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계획은 운전자에게도 책임을 부여함
- 운전 교육에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항상 주시하는 방법을 배움
- 방어적인 운전 태도를 강조하며, 도시 환경에서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를 보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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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 디자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함
- 런던에서는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동이 가능하며, 미국 도시에서는 자동차로 이동이 편리함
- 두 시스템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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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의 자전거 도로는 설계가 미흡하며, 법적 규제가 명확하지 않음
- 자전거 도로에서의 우선권이 불분명하여 혼란을 초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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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계획과 분산 시스템 간의 학습 가능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됨
- 자동차와 보행자, 자전거 교통을 안전하게 통합하는 데 많은 공간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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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와 같은 도시 지역이 더 많아지길 바람
- 자전거 도로와 보행자 도로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아 혼란을 초래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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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덜란드에서의 운전은 외국인에게 두려움을 줄 수 있음
- 자전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운전자가 주의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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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뫼는 자전거 친화적이지만,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음
- 자동차 운전자는 자전거와 보행자를 위해 멈춰야 하며, 이는 운전자의 불만을 초래함
- 건강한 사회는 자동차보다 건강한 대안을 우선시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