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26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 지난 20년 동안 자동차 산업 전반에 걸쳐 전자 장치의 비용과 복잡성이 두 배로 증가함
  • 오늘날 하나의 차량에는 일반적으로 200개 이상의 연결부가 필요하며, 새로운 차량에 필요한 전기 커넥터와 유형의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음
  • Tesla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모든 차량의 제조 공정과 전기 연결 요구 사항을 단순화하고 있음
  • Low-Voltage Connector Standard (LVCS) 를 구현하여 필요한 커넥터 유형을 6개로 줄임
  • 이 6개의 장치 커넥터는 일반적인 전기 장치 애플리케이션의 90% 이상에 대한 전력 및 신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됨
  • 이러한 표준화는 운영 효율성, 비용 절감 및 제조 자동화를 가능하게 함
  • LVCS의 특징
    • Cybertruck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48V 전자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함
    • 48V 작동을 위한 간격 증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업계 표준 연한 파란색으로 제공됨
    • 48V 아키텍처는 동일한 양의 전력을 공급하는 데 필요한 전류의 1/4만 필요로 하는 최적의 장기 선택임
    • 신뢰할 수 있는 자율 주행 차량을 지원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견고한 단일 와이어 실링과 독립적인 2차 잠금 메커니즘을 활용하면서 패키지 크기를 최소화함
  • Tesla는 모든 장치 공급업체와 자동차 제조업체가 이 이니셔티브에 동참할 것을 초대함

GN⁺의 의견

  • 자동차 전자 장치의 표준화는 제조 효율성과 비용 절감을 위해 필수적임. Tesla의 LVCS 이니셔티브는 이러한 노력에 있어 중요한 진전으로 보임
  • 48V 아키텍처로의 전환은 전기 자동차와 자율 주행 차량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임. 하지만 업계 전반에 걸쳐 이를 채택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음
  • Tesla가 LVCS 표준을 개방하고 다른 제조업체의 참여를 장려하는 것은 긍정적인 신호임. 하지만 경쟁사들이 이를 수용할지는 미지수임
  • 전기 자동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배터리와 전자 장치의 표준화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음. Tesla 외에도 다른 주요 제조업체들이 유사한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것으로 예상됨
  • LVCS가 성공하려면 부품 공급업체와 긴밀히 협력하고, 업계 전반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것이 중요할 것임. 장기적으로는 국제 표준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음
Hacker News 의견
  • AMP 자동차 커넥터와 유사한 커넥터 사용은 수리 시 잘못 연결될 위험이 있음. 특히 자동차에서는 잘못 연결될 가능성이 높음

    • 잘못 연결될 수 있는 경우, 실제로 잘못 연결될 가능성이 높음
    • AAA가 Jeep에 배터리를 거꾸로 넣어 차량 전자 장치를 교체해야 했던 경험이 있음
  • Tesla는 48V 아키텍처와 Ethernet 기반 통신을 도입하여 자동차 배선 문제를 크게 단순화함

    • Cybertruck의 분해 영상을 보면 F150과 비교하여 배선이 훨씬 간단함
  • 기존의 48V 커넥터(MX150, MCON, PP 등)보다 Tesla의 커넥터가 더 나은 점이 무엇인지 의문임

    • 단순히 커넥터 수를 줄인 것만으로는 설명되지 않음
  • 링크된 기사는 LVCS 커넥터가 내부 전기 배선용임을 명확히 함

    • Tesla의 충전 표준(SAE J3400)은 별도로 참고할 필요가 있음
  • 전기차의 다양한 구성 요소 간의 전기 연결을 위한 커넥터임을 이해함

    • 전기차를 구매할 경우 200개 이상의 동글을 휴대할 필요가 없음을 알게 되어 기쁨
  • 모터스포츠 세계에서는 두 가지 커넥터(DT 시리즈와 AS 시리즈)로 수렴됨

    • DT 시리즈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매우 견고함
    • AS 시리즈는 금속으로 만들어져 극도로 견고함
  • Tesla는 모든 장치 공급업체와 차량 제조업체가 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하기를 초대함

    • Tesla는 이 커넥터를 사실상의 표준으로 만들고자 함
  • 48V 아키텍처는 동일한 전력을 전달하는 데 필요한 전류가 1/4로 줄어들어 장기적으로 최적의 선택임

    • 96V와 같은 더 높은 전압보다 48V가 더 나은 이유가 궁금함
  • LVCS가 산업 표준의 연한 파란색으로 제공되는 이유가 궁금함

  • Molex와 다른 회사들이 이 흐름에 동참할 가능성이 있음

    • 전기차는 내연기관보다 더 많은 커넥터와 고급 차량 엔터테인먼트를 갖추고 있어 수익성이 높음
    • 중국 OEM들은 R&D 비용을 부담하게 한 후 부품을 역설계하고 공급망에 통합할 가능성이 있음
    • 수요가 있는 곳에서 경쟁하기 위해 초기 진입이 가치가 있으며, OEM의 요구에 맞게 참조 디자인을 맞춤화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