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파이어폭스를 다시 프라이빗하게 만드는 캠페인
(make-firefox-private-again.com)이게 무엇인가요?
- Mozilla가 익명 베팅 프라이버시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음
- 자세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
사용 방법
-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Firefox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음:
curl https://make-firefox-private-again.com | sh
수동으로 설정 변경 방법
-
about:config
페이지로 이동 -
dom.private-attribution.submission.enabled
설정을false
로 변경
문제 보고
- @eloy@hsnl.social로 문제를 보고할 수 있음
-
curl | sh
명령어에 대한 불만은 삼가야 함 - Fedora에서만 테스트되었으므로 다른 운영체제에서 작동 여부를 알려주길 바람
기타 정보
- Firefox 포크 버전 중 일부는 기본 설정이 더 나은 경우가 있음
- 그러나 Firefox 자체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함
- 브라우저 유지보수는 매우 어려운 작업이며, 작은 프로젝트가 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을지 신뢰하지 않음
- Mozilla에 대한 신뢰가 낮아졌지만 여전히 Firefox를 사용함
GN⁺의 정리
- Mozilla가 익명 베팅 프라이버시를 위해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음
- 사용자는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Firefox 설정을 변경할 수 있음
- 이 기능은 광고 추적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 Firefox 포크 버전도 있지만, 유지보수의 어려움 때문에 Firefox 자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음
Hacker News 의견
-
'anonym'이라는 것을 몰랐음. PII(개인 식별 정보)가 제거되든 말든 상관없음. 광고주를 돕는 것에 대한 답은 항상 '아니오'임
- 광고를 통해 우리의 심리를 조작하거나 구매/행동을 유도하는 데이터 훈련은 강력히 반대함
- Mozilla가 사용자 기반의 반발을 우려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Firefox 대변인은 광고가 인터넷을 무료로 개방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답변함
- 인터넷이 무료로 개방되는 것이 광고주가 우리를 착취하게 하는 것임. 광고 외의 다른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야 함. 우리의 문제가 아님
- about:config에서 해당 기능을 껐음
-
Firefox CTO가 실험의 동기와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기 위한 조치를 설명함
- 링크: Reddit 설명
-
이 상황이 ad blocking이 Mozilla와의 이해 충돌을 일으킬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음
- 링크: The Register 기사
-
실제 스크립트 제공
echo 'user_pref("dom.private-attribution.submission.enabled", false);' | tee -a $HOME/.mozilla/firefox/$(grep "Default=.*\.default*" "$HOME/.mozilla/firefox/profiles.ini" | cut -d"=" -f2)/user.js
-
CEO의 Reddit 댓글에서, 사용자가 브라우저를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언급함
- Firefox를 잠시 떠났다가 돌아오면 "경험을 새로 고치겠습니까?"라는 텍스트가 표시됨. 처음 클릭했을 때 adblock 확장이 제거됨. 다시는 그런 실수를 하지 않을 것임
-
최근 LibreWolf로 전환했으며, 몇 가지 설정을 조정한 후 기본 Firefox와 동일하게 좋았음
- 링크: LibreWolf
-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고 메트릭이 필요 없는 광고 형태가 있음. 이를 "문맥 민감" 광고라고 함
- 예: 애완동물 관련 웹사이트에서 애완동물 관련 광고를 보는 것. 이는 합리적임
- "개인화된 광고"는 애완동물 웹사이트에서 자동차 광고를 보는 것. 이는 시간과 돈을 낭비하는 것임
- "개인화된 광고"는 단순히 어리석음. 이는 사용자와 광고주의 시간과 돈을 낭비함
- 인터넷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이 어리석음을 차단하려고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음. Google은 이 추세를 막으려고 함
- 광고주가 언제쯤 더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접근 방식이 더 효과적일 수 있음을 깨달을지 궁금함
-
광고를 정말 싫어함. 브라우저에 uBlock Origin, 휴대폰에 AdGuard, 집에 pi-hole을 사용함. 옷에서 로고를 제거하기 위해 솔기를 뜯음
- 광고가 인터넷의 유일한 비즈니스 모델임을 이해함
- 광고가 존재해야 한다면, 안전하고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것이 좋음. Mozilla는 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음
- 비판은 주로 세 가지로 나뉨
- "광고"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어 나쁨
- Meta가 관련되어 있어 나쁨
- Mozilla가 Google로부터 대부분의 수익을 얻기 때문에 좋은 일을 할 수 없음
- 비판이 PPA의 설계와 구현에 집중되었으면 좋겠음.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 수 있음
- uBlock Origin으로 광고를 대부분 차단할 수 있음. PPA가 활성화되어도 여전히 가능함
- Mozilla는 uBlock Origin을 사용하지 않는 90%의 인구에게 동일한 수준의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음. 이는 고귀한 목표임
-
Chrome과 다른 백엔드를 사용하는 견고하고 안전하며 빠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음. 월간 요금을 지불할 의향이 있음
- 돈으로 지불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키고 싶음
-
추가 프라이버시 관련 about:config 설정
- 링크: Mozilla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