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Firefox, 사용자 동의 없이 [ad tracking] 추가 및 활성화
(mastodon.social)- 문제 제기: Firefox가 사용자 동의 없이 새로운 광고 추적 기능을 활성화했음
- 비교: Chrome은 사용자 동의 후에만 광고 추적을 활성화하지만, Firefox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자동으로 활성화했음
광고 추적 기술의 윤리적 문제
- 기술적 차이: 3자 쿠키는 유용한 기술이었으나, 새로운 추적 기술은 처음부터 광고주를 위한 것으로 설계되었음
- 도덕적 문제: Firefox의 구현 방식이 Chrome보다 더 나쁨
차등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익명화
- 차등 프라이버시: Google과 Firefox는 차등 프라이버시를 사용하여 추적이 아니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실제로 광고주에게 더 적은 정보를 제공함
- 익명화 문제: 익명화된 데이터도 종종 재식별될 수 있음
광고 추적 정책의 언어적 문제
- 언어 사용: Google과 Firefox의 광고 추적 정책 설명이 오해를 불러일으킴
- 비영리 단체의 역할: Firefox는 비영리 단체로서 더 높은 윤리적 기준을 지켜야 함
Firefox의 광고 추적 기능의 추가 문제
- 데이터 투명성: Firefox는 수집된 데이터나 보고된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음
- 제한된 접근: 현재 소수의 파트너 사이트만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Mozilla의 최근 변화
- 광고 회사 인수: Mozilla가 최근 광고 회사를 인수했음
- 이사회 변화: 이사회 구성의 최근 변화에 대한 비판이 있음
요약
- TLDR: Firefox의 프라이버시 설정 하단에 "프라이버시 보호 광고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이를 비활성화하거나 더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브라우저로 전환할 것을 권장함
대안 브라우저 추천
- LibreWolf: Firefox의 포크로, 프라이버시와 보안을 중시하는 브라우저
- AdNauseum: 광고를 차단하고 클릭하여 광고 감시를 방해하는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
GN⁺의 정리
- 기사 요약: Firefox가 사용자 동의 없이 새로운 광고 추적 기능을 활성화한 것에 대한 비판과 이에 대한 대안 브라우저 추천
- 관련 배경: 차등 프라이버시와 데이터 익명화의 한계, Mozilla의 최근 변화
- 흥미로운 점: 비영리 단체로서의 Firefox의 역할과 윤리적 기준에 대한 논의
- 추천 대안: LibreWolf, AdNauseum, Mullvard Browser 등
"Privacy-preserving ad measurement"가 뭔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문장만 보면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광고에 대해서는 허용한다는 내용이라 문장 자체로는 문제가 없는데 그 내면에 뭐가 있는지를 모르니..
별개로 저는 파이어폭스가 이런 류의 논란으로 인해 망하는 것보다는 어떻게든 살아남았으면 좋겠습니다. 크롬의 독재는 더 끔찍하거든요
차라리 크롬/크로뮴처럼 파이어폭스와 기타 포크들로 가면서 사용자가 늘었으면 합니다
잘 유지되고 있는 믿을만한 Firefox 기반 브라우저가 있을까요? 너무 오래 Firefox Container 를 잘 써와서 떠나기가 어려운데... ㅠㅠ
https://medium.com/@mihirgrand/…
LibreWolf, WaterFox, Floorp, Mercury 네 개중에 하나 골라잡으시면 어떨까요
Ladybird 웹 브라우저 - GitHub 설립자로부터 100만 달러를 받으며 비영리 단체가 되다
이 글에서 광고의 영향에서 자유로운 브라우저가 필요함 이라고 얘기했는데, 바로 이게 이슈가 되네요.
Hacker News 의견
-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이 매일 웹 브라우저를 사용함
- 광고 기술 비즈니스 모델의 제약 없이 브라우저를 공공재로 개발하는 데 필요한 GDP의 비율은 매우 작음
- 중요한 통신 인프라가 광고 이익에 의해 지원되어야 한다는 것은 명백하지 않음
- 광고 비즈니스는 규칙을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규칙을 따르는 손님이어야 함
- Mozilla의 시도는 웹이 광고로 자금을 조달하는 기술이라는 전제를 받아들이면서 실패할 운명이었음
- Mozilla는 Meta와 협력하여 Interoperable Private Attribution(IPA)라는 새로운 광고 측정 제안을 개발 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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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config
에서dom.private-attribution.submission.enabled
를 false로 설정할 수 있음 - 관련 설정 값은 Mozilla 위키 페이지에 추가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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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과 Firefox는 차등 프라이버시를 사용하여 추적 기능이 추적이 아니라고 주장함
- 차등 프라이버시는 실제로 존재하지만 실천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있음
- 한 사용자는 지난 7년 동안 매년 몇백 달러를 Mozilla에 기부했지만 이제는 기부를 중단할 수도 있다고 언급함
- Firefox는 Google과 달리 다른 수입원이 없기 때문에 프라이버시 친화적인 광고가 장기적으로 생존할 수 있는 방법임
- Mozilla는 광고주와의 경쟁을 중단하고 협력하는 것이 더 유익하다고 판단함
- 사용자, 광고주, Mozilla 모두에게 이익이 될 수 있음
- Firefox의 새로운 옵션이 추가되었는지, 아니면 기존에 선택할 수 없었던 것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는지 명확하지 않음
- Firefox 128.0 버전은 Ubuntu 업데이트로 자동 설치되었으며, 엄격한 프라이버시 보호 설정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됨
- Firefox에 버그 보고가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