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미국이 5년 동안 30만 대의 비행기를 만드는 방법

서론

  • 1942년, 캘리포니아 잉글우드에 있는 노스 아메리칸 항공 공장에서 B-25 폭격기가 조립되고 있었음.
  • 미국의 엄청난 산업 생산력이 제2차 세계대전에서 연합군의 승리에 큰 기여를 했음.
  • 1938년부터 1943년까지 미국의 제조업 생산량이 세 배 증가했음.
  • 전쟁 동안 미국은 약 32만 5천 대의 비행기를 생산했으며, 이는 독일, 일본, 이탈리아의 총 생산량보다 많았음.

항공기 산업의 성장

  • 1937년 미국은 약 3,100대의 항공기를 생산했으며, 대부분이 소형 개인 비행기였음.
  • 전쟁 전 미국의 항공기 생산 가치는 캔 생산 가치의 1/4, 자동차 생산 가치의 3.5%에 불과했음.
  • 1940년 미국 군대는 약 2,665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이는 독일 공군의 1/10에 불과했음.
  • 전쟁 승리를 위해 항공기 산업의 완전한 변혁이 필요했음.

항공기 산업의 확장

  • 1939년부터 1944년까지 미국의 항공기 생산 가치는 70배 증가했음.
  • 항공기 제조업 고용 인원은 1940년 59,000명에서 1943년 939,000명으로 증가했음.
  • 새로운 대규모 공장이 건설되었으며, 전쟁이 끝날 무렵 항공기 엔진 공장 면적은 1.7백만 평방피트에서 7천5백만 평방피트로 증가했음.

생산 방식의 변화

  • 항공기 산업은 자동차와 다른 제품에 사용되던 대량 생산 방식을 수정하여 채택했음.
  • 새로운 항공기 개발과 대량 생산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었음.
  • 영국과 프랑스의 대규모 항공기 주문이 산업을 촉진시켰음.

초기 확장

  • 1938년과 1939년에 영국과 프랑스는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에 대규모 주문을 했음.
  • 1940년까지 영국과 프랑스는 미국 제조업체에 약 6,000대의 항공기를 주문했음.
  • 이 주문들은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가 인력을 크게 확장하고 새로운 대규모 공장을 건설할 수 있게 했음.

대규모 생산 목표

  • 1940년 독일이 서유럽을 침공한 후, 루즈벨트 대통령은 의회에 추가 국방 예산을 요청했음.
  • 루즈벨트는 미국이 연간 50,000대의 항공기를 생산해야 한다고 주장했음.
  • 1941년, 미국은 연간 63,000대의 항공기를 생산할 계획을 세웠음.

공장 건설

  • 초기에는 항공기 제조업체가 자체적으로 공장을 건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음.
  • 그러나 확장 규모가 너무 커서 대부분의 새로운 항공기 공장은 정부 소유, 계약자 운영(GOCO) 시설로 건설되었음.
  • 국방 공장 공사(DPC)는 많은 공장 건설을 자금 지원했음.

생산의 어려움

  • 전쟁 전 항공기는 소규모, 수작업 방식으로 생산되었음.
  • 항공기는 자동차보다 훨씬 복잡하고, 높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했음.
  • 항공기 제조에는 엄격한 생산 공차와 많은 기계 가공이 필요했음.

생산 시스템의 개선

  • 항공기 제조업체는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도구와 작업 보유 시스템을 개발했음.
  • 생산 및 자재 관리 시스템이 개선되었으며, 주요 설계 변경을 공장 바닥에서 통합할 수 있게 되었음.
  • 결과적으로 항공기 제조 시간은 꾸준히 감소했음.

생산 시스템의 축소

  • 1942년까지 미국은 독일, 일본, 영국, 이탈리아를 합친 것만큼 많은 항공기를 생산했음.
  • 전쟁이 끝난 후, 이 거대한 생산 기계는 해체되었음.
  • 많은 항공기 공장은 다른 용도로 재사용되었음.

결론

  • 제2차 세계대전 동안 미국의 항공기 제조는 큰 성공을 거두었음.
  • 그러나 이 성공은 많은 조건에 달려 있었음.
  • 미국은 항공기 산업을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으며, 중형 및 대형 폭격기는 전쟁 후반기에야 대량 생산될 수 있었음.

GN⁺의 의견

  • 항공기 제조의 복잡성: 항공기 제조는 자동차 제조보다 훨씬 복잡하며, 높은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함.
  • 대규모 생산의 어려움: 새로운 항공기 개발과 대량 생산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며, 초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
  • 여성 노동력의 중요성: 전쟁 동안 여성 노동력이 항공기 제조에 큰 기여를 했으며, 이를 위해 생산 공정이 재설계되었음.
  • 생산 시스템의 개선: 전쟁 동안 항공기 제조업체는 생산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개선을 이루었음.
  • 전후 생산 시스템의 축소: 전쟁이 끝난 후, 거대한 생산 시스템은 해체되었으며, 많은 공장은 다른 용도로 재사용되었음.
Hacker News 의견

해커뉴스 댓글 모음 요약

  • 미국의 WW1 준비 부족

    • WW1 당시 미국은 준비가 부족해 프랑스에서 소총을 빌려야 했음.
    • WW2와 달리, WW1에서는 미국이 무기 제조 대국으로 변신하지 않았음.
    • 중국과의 갈등이 발생할 경우, 미국이 WW2의 성과를 반복할지 확실하지 않음.
  • WW2 동안의 미국 경제 동원

    • WW2 동안 미국 경제를 동원하는 정부의 통제력에 항상 놀라움을 느낌.
    • 공장이 전쟁 물자를 생산하도록 밤새 전환됨.
    • 현대 경제와 공급망이 이러한 급격한 변화를 지원할 수 있을지 의문.
  • 미국의 군수품 생산 문제

    • 현재 미국은 단순한 포탄 생산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음.
    • 러시아는 미국과 EU를 합친 것보다 2-5배 더 많은 포탄을 생산 중임.
  • 미국의 민간 항공기 판매

    • 미국의 민간 항공기가 일본에 직접 판매되어 군용기로 전환됨.
    • 1930년대 후반까지 이 문제가 계속되었음.
    • "Human Smoke"라는 책을 읽어보기를 권장함.
  • 미국의 산업 생산력

    • WW2에서 미국의 엄청난 산업 생산력이 연합국의 승리에 기여했음.
    • 소련의 기여는 거의 언급되지 않음.
    • 소련은 157,000대의 항공기를 생산했으며, 많은 공장이 시베리아로 대피함.
  • WW1과 WW2의 항공기 생산 비교

    • WW1에서 미국은 20,000대의 항공기를 목표로 했으나, 196대만 실전에 투입됨.
    • WW2 동안 미국의 항공기 생산량은 연간 70배 증가함.
  • 항공기 생산량 평가

    • 항공기 생산량을 무게로 평가하는 것이 흥미로움.
  • 공장 폭격의 영향

    • 공장이 폭격을 받지 않은 것이 생산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궁금함.
  • 롱아일랜드의 산업 유산

    • WW2 동안 주요 산업 지역이었던 롱아일랜드에 거주 중.
    • 높은 암 발생률을 겪고 있음.
  • 미국의 항공기 생산 증가

    • 1941년까지 영국이 미국보다 더 많은 항공기를 생산했음.
    • 1942년부터 미국은 독일, 일본, 영국, 이탈리아를 합친 것만큼 항공기를 생산함.
    • 놀라운 성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