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x vs Ramp 대전의 승자는 누구일까?
(pinpointresearch.substack.com)-
Brex와 Ramp는 각각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들로, 최신 기술이 적용된 법인 카드를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하여 이제는 기업의 지출 관리와 관련된 모든 영역을 혁신하고자 하는 회사들
- 한국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Brex와 Ramp 중 어느 기업이 기업 지출 관리 소프트웨어 시장의 승자가 될지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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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x와 Ramp 중 향후 시장 점유율은 누가 더 많이 가져갈 것인가? - 무승부
- Brex는 중소기업(SMB) 고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미국 내 기업 고객의 80%를 타겟하지 못한다. 이 점에서 Ramp가 앞선다.
- 그러나 Brex가 타겟하고 있는 대기업(Enterprise) 고객들은 전체 B2B 결제 시장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Brex는 라틴 아메리카 등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에 위의 약점이 어느 정도 상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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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x와 Ramp 중 누가 더 많은 매출을 달성하고, 높은 수익성을 보일까? - Ramp
- Ramp는 더 적은 수의 고객 그리고 더 적은 양의 TPV에도 불구하고 Brex와 맞먹는 규모의 매출을 발생시켰다. 그 과정에서 고용한 직원 수는 더 적다.
- TPV 자체는 Ramp가 더 적지만, 순수하게 카드를 통해 발생한 TPV는 Ramp가 더 많다.
- Ramp는 아직 수익 모델 다각화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기 이전이다.
- Ramp의 주 고객층은 Brex의 주 고객층인 스타트업에 비해 매출 안정성이 높다.
- 표면적으로 봤을 때, Ramp가 Brex에 비해 더 효율적인 경영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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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x와 Ramp 중 누가 더 빠르게 좋은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 Ramp
- Brex가 머릿수로는 Ramp의 2배, 비율로는 Ramp의 1.5배가 되는 개발 조직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Ramp의 제품 개발 속도와 서비스 퀄리티는 Brex에 뒤지지 않는다.
- 즉, Ramp는 매우 높은 인재 밀도와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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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ex와 Ramp 중 누가 더 뛰어난 마케팅/영업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가? - Ramp
- Ramp의 마케팅+영업 조직 크기가 Brex의 것보다 크고, 비율로는 1.8배에 달한다.
- 실제로 구글 트렌즈 조사 결과에서 Ramp는 Brex를 앞질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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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적으로 Brex와 Ramp 대전에서 장기적인 승자는 Ramp가 될 확률이 높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