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8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4D 니트 드레스: 스타일 변신

  • MIT 셀프 어셈블리 랩과 미니스트리 오브 서플라이가 협력하여 4D 니트 드레스를 개발함.
  • 전통적인 의류 제작은 2D 패턴을 만들고 2D 원단을 잘라내고 바느질하는 과정을 거쳐, 재료 낭비와 추가 비용이 발생하며, 인체 해부학을 완벽히 따르지 않는 불편한 이음새가 생김.
  • 3D 니팅 혁신은 원단의 변화와 표준화된 3D 형태를 가능하게 했지만, 개인의 독특한 몸매나 스타일에 맞춘 맞춤형 니트 의류 제작은 가능하지 않았음.

4D 니트 드레스의 기술

  • 4D 니트 드레스는 열 활성화 실, 컴퓨터화된 니팅, 6축 로봇 활성화 기술을 결합하여 개인 맞춤형 핏이나 스타일을 창조함.
  • 열에 반응하는 실이 특별한 니트 구조 내에 내장되어 제어된 변형을 가능하게 하면서도 부드러움, 신축성, 복원력을 유지함.
  • 효율적인 튜브형 니팅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차 제조에 흔히 사용되는 6축 로봇 팔이 특정 영역을 가열하여 수축시키는데, 이는 전통적인 드레스 재단 과정에서 사용되는 핀과 턱 잡기를 모방하여 실시간으로 드레스를 변형시켜 완벽한 핏이나 독특한 외관을 만듦.

GN⁺의 의견

  • 4D 니트 드레스는 개인 맞춤형 패션을 현실로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로, 기존의 의류 제작 과정에서 발생하는 재료 낭비와 불필요한 노동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짐.
  • 이 기술은 전통적인 의류 제작 방식을 혁신할 수 있으나, 고도의 기술과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 비용과 유지 보수에 대한 고려가 필요함.
  • 열 활성화 실과 같은 새로운 소재의 내구성과 환경 영향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이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수용성과 시장의 준비 상태도 중요한 요소임.
  •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는 다른 프로젝트나 제품으로는 3D 프린팅을 이용한 맞춤형 신발이나 액세서리가 있으며, 이들 역시 개인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음.
  • 4D 니트 드레스는 패션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개인의 독특한 스타일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으며, 이러한 혁신이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Hacker News 의견
  • "열 활성화 실"에 대한 댓글 요약

    • 열 활성화 실은 매우 신축성이 높은 원단 제작에 사용됨.
    • 스판덱스 원단은 원래 길이의 약 10배까지 늘어날 수 있으나, 뜨거운 공기를 사용해 신축성의 중립 지점을 재설정함.
    • 스타킹 등은 부분적으로 형태를 갖춘 상태로 직조되며, 금속 형태 위에 씌워져 뜨거운 공기를 약 1분간 쐬어줌으로써 스판덱스의 제로 포인트를 재설정함.
    • 여기에는 팬티호스 생산 라인의 예시가 있음. 형태와 열을 사용해 구겨진 원단을 형태가 있는 의류로 변형시킴.
  • "열 수축성 원단이 3차원에서 4차원으로 변환한다는 것에 대한 의견"

    • 열 수축성 원단을 추가하는 것이 차원을 추가하고 3D에서 4D로 변환시키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함. 클라인 병이나 하이퍼큐브 투영 같은 것을 기대했음.
  • "열 수축성 재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 탐색의 어려움"

    • 열 수축성 재료가 나일론이며, 나머지 실은 비스코스와 폴리에스터 혼방임을 알 수 있음.
  • "4D 편직에 대한 설명"

    • "4D"는 시간이 조금 지나면 스스로 편직을 완성하는 니트를 의미함. 처음에는 클라인 병 드레스 같은 것을 상상했지만, 여전히 멋진 기술임.
  • "해당 의류의 세탁 방법에 대한 추측"

    • 이 의류는 차가운 물로 세탁해야 할 것으로 추측됨.
  • "합성 섬유 사용에 대한 환경적 우려"

    • 합성 섬유가 의류에서 미세 플라스틱 노출의 주요 원인이며, 미래에는 이 산업을 되돌아보며 공포를 느낄 것임.
  • "컨셉과 기술의 인상적인 면에도 불구하고 낭비 감소에 대한 의심"

    • 컨셉과 기술은 인상적이지만, "낭비, 추가 비용/노동"을 줄이는 부분에 대해 의문을 제기함. 의류 자체는 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맞춤형으로 제작한다면 각 고객의 모델/마네킹을 만들어야 함.
  • "웹사이트의 텍스트 대비에 대한 불만"

    • 해당 웹사이트의 텍스트 대비가 끔찍함.
  • "Ministry of Supply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

    • Ministry of Supply는 항상 훌륭한 제품을 가지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이를 알아야 함.
  • "4D라는 용어의 클릭베이트성에 대한 의견"

    • 4D라는 용어가 클릭베이트로 사용되었다고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