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11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해즈브로,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 직원 해고는 당혹스러움 — 두뇌 유출로 이어질 수 있음

  • 해즈브로가 자회사인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직원들을 해고함.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해즈브로의 수익원으로 중요한 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최근 강력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직원 해고의 영향을 받음.
  • 이러한 조치는 2024년을 앞두고 두 회사 모두에게 문제를 야기할 수 있음.

해즈브로의 전략적 변화

  • 해즈브로 CEO 크리스 콕스는 "전략적 변화"의 일환으로 전 세계적으로 추가적으로 1,100명의 직원을 해고할 것이라고 발표함.
  • 이는 1월에 발표된 해고 이후 추가된 것임.
  • 워싱턴주 렌턴에 위치한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가 해고에서 보호될 것으로 보였으나, 실제로는 영향을 받음.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해고 발생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해즈브로의 게임 부문을 이끌며 회사 내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수익을 내는 부문임.
  • 2023년 3분기에 게임 부문의 수익이 40%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최소 20명의 직원이 해고됨.
  • 해고된 직원들 중에는 마이크 미어스, 에이미 달렌, 에이탄 번스타인, 래리 프럼, 브리 히스 등이 포함됨.

게임 개발 분야 전반에 걸친 해고 추세

  • 2023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9,000명 이상의 개발자들이 해고됨.
  • 이러한 해고는 비디오 게임 스튜디오의 사기 저하와 비즈니스 불안정을 초래함.
  • 성공에도 불구하고 해고가 발생하면, 직원들은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 것이 현명한 대응임.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독특한 위치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비디오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수집 가능한 카드 게임과 테이블탑 RPG에서도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함.
  • 불만을 가진 직원들에게는 다른 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제한적임.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와 오픈 게이밍 라이선스 논란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오픈 게이밍 라이선스를 폐지하는 방안을 모색했다는 보고서가 유출됨.
  • 이로 인해 경쟁사들이 새로운 독립적인 라이선스 협정인 ORC를 만들게 됨.
  • 이러한 변화로 인해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직원들이 파이조와 같은 독립 회사로 이동할 가능성이 있음.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2024년 계획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는 2024년 _D &D_의 50주년을 맞아 큰 규모의 규칙 업데이트와 새로운 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음.
  • 해즈브로가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를 계속해서 무시한다면, 현재의 호황을 갑작스럽게 종료시킬 수 있음.

GN⁺의 의견

  •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해고는 회사의 강력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것으로, 이는 주주들의 압력에 의한 것일 수 있음.
  • 이러한 해고는 비디오 게임 산업 전반에 걸쳐 두뇌 유출을 초래하고, 직원들의 사기 저하와 비즈니스 불안정을 야기할 수 있음.
  • 오픈 게이밍 라이선스 논란과 관련하여 위저즈 오브 더 코스트의 경쟁사들이 독립적인 라이선스 협정을 만들어내는 등의 변화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업계 내에서 새로운 기회와 동맹을 창출할 수 있음.
Hacker News 의견
  • Hasbro의 D&D Open Game License 시도와 품질 문제

    • Hasbro가 D&D Open Game License를 소급적으로 폐쇄하려 한 것은 배신으로 여겨져 많은 반발을 일으켰음.
    • Hasbro의 제품은 종종 과대평가되고, 내용물이 부족하며, 품질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음.
    • D&D의 인기는 높아졌지만, 더 가치 있는 관리자의 손에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음.
  • 매직 더 개더링(MtG)의 변화에 대한 그리움

    • 2016년의 MtG에 대한 그리움이 있으며, 카드의 희소성과 수집 가치에 대한 변화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함.
    • 카드 수집에 대한 열정이 예전만 못하며, 현재는 카드 가치가 예전만큼 높지 않다고 느낌.
    • 게임을 여전히 사랑하지만, 투자자, TCG를 인식하는 사람들, 모든 카드가 가치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갈등이 있음.
  • D&D의 오리지널 에디션에 대한 애정

    • 오리지널 D&D 에디션을 사용하여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브랜드는 사라졌지만 게임은 여전히 살아있다고 느낌.
  • Hasbro의 재정적 어려움과 WotC 매각 가능성

    • Hasbro가 Transformers 영화 시리즈의 권리를 판매한 것은 주류 영향력에 큰 타격이며, WotC를 매각할 가능성이 높아 보임.
    • 회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유동성 확보를 위해 이익이 나는 부문까지 축소할 수 있음.
  • Hasbro의 결정에 대한 정보 부족

    • 회사 내부에서 일하지 않는 이상, Hasbro의 결정이 좋은 것인지 판단하기 어려움.
  • Wizards 제품 품질 저하에 대한 우려

    • Wizards의 제품 품질이 몇 년 동안 저하되고 있으며, D&D와 MtG 모두 품질이 평균 이하라는 인식이 있음.
    • 시장 지배력이 있기 때문에 품질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는 것 같음.
  • 보드 게임 'quoridor' 온라인 플랫폼 개발과 저작권 문제

    • 'quoridor'라는 게임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 중이나, 게임 메커니즘의 저작권 여부가 불확실함.
    • 저작권에 대한 올바른 허가를 얻는 방법에 대한 조언이 필요함.
  • Hasbro의 "Entertainment" 부문 손실에 대한 정보 요청

    • Hasbro의 "Entertainment" 부문이 올해 8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은 이유에 대한 자세한 정보 요청.
  • Magic the Gathering의 품질 저하 우려

    • Magic the Gathering이 품질 저하를 겪을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브랜드 자산을 탕진하려는 새로운 리더십에 대한 비판이 있음.
    • 브랜드를 이용한 수익 창출 전략에 대한 우려와 비판이 제기됨.
  • 강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발생하는 해고에 대한 의문

    • 경제적 필요성을 증명하지 않고 이루어지는 해고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