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타이어 먼지가 바다 미세 플라스틱의 대부분을 차지
(thedrive.com)-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해양 미세 플라스틱은 타이어 먼지에서 유래한다.
- 타이어와 브레이크에서 발생하는 배출물은 유독 화학물질을 포함하며, 이는 자동차 배기량을 초과하는 중요한 오염원이다.
- 2020년 연구 논문에서는 타이어 제조에 사용되는 6PPD라는 화학물질로 인한 서해안 하천의 코호 연어에 대한 타이어 오염의 영향을 강조하였다.
- 화학물질 6PPD는 6PPD-퀴논을 포함한 여러 다른 종으로 변환되며, 이는 여러 어종에게 매우 독성이 있고 인간의 소변에서도 검출되었다.
- 타이어 고무는 400가지 이상의 다른 화학 화합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중 많은 것들이 인간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 Pew Charitable Trust의 보고서에서는 해양 미세 플라스틱의 78%가 합성 타이어 고무에서 유래하며, 이로 인해 해양 동물들의 신경계 효과, 행동 변화, 그리고 비정상적인 성장이 발생한다고 발견하였다.
- Emissions Analytics는 단일 자동차의 네 개의 타이어가 주행하는 킬로미터당 1조 개의 "초미세" 입자를 방출하며, 이는 폐를 통과하여 혈액으로 들어가고 심지어는 혈액-뇌 장벽을 통과할 수 있다고 발견하였다.
- 전기 자동차(EVs)는 그들의 높은 무게와 높은 토크 때문에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타이어에서 약 20% 더 많이 떨어뜨린다.
- 타이어와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배출량은 현대 차량 편성의 배기량 질량을 초과할 것으로 생각된다.
- 규제 기관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작하였으며, EU는 2025년부터 타이어와 브레이크 배출량을 규제하고 캘리포니아 EPA는 2024년까지 타이어 제조업체들이 6PPD 대체제를 찾도록 요구하고 있다.
- 제조업체들은 오염을 줄이기 위해 대체 타이어 구성물과 특별한 정전기 방법을 이용한 미세먼지 캡처를 탐구하고 있다.
Hacker News 의견
- 기사는 타이어 먼지 문제를 논의하며, 이것이 바다의 미세 플라스틱 주요 원인임을 지적한다.
- 한 댓글러는 고속도로 근처에 살면서 검은 먼지 축적과 그것이 바다로 직접 흘러가는 문제를 강조하며 개인적 경험을 공유했다.
- 타이어 산업이 수십억 달러 규모임에도 불구하고 해결책에 대한 자금 지원이 부족하다고 지적한 또 다른 댓글러는 이 문제와 관련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 댓글러가 제안한 해결책은 약간 비싸지만 환경 친화적인 천연 고무의 사용이다.
- 전기차(EVs)로의 전환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한 댓글러는 모든 차량에 대한 총 차량 중량 세금을 제안하여 더 가벼운 차량을 장려하고 타이어 마모를 줄이는 것을 제안했다.
- EVs에 대한 초점은 또 다른 댓글러에게 비판을 받았으며, 그는 차량의 무게가 EVs 이전부터 증가해 왔으며 보행, 자전거, 대중교통 인프라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 타이어 먼지 문제는 지속 가능성을 위해 온실가스 배출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에 대한 경고로 묘사되었으며, 다양한 오염 형태를 해결하기 위한 보다 광범위한 접근법을 촉구했다.
- 한 댓글러는 기사에서 언급되지 않은 브레이크 먼지도 EVs가 줄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 2022년 미국인들이 많은 마일리지를 달성한 것이 강조되었으며, 모든 정부 수준에서의 규제와 도시 재설계를 통해 자동차에 대한 의존성을 줄일 것을 촉구했다.
- 한 댓글러는 타이어와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배출이 배기관 배출을 초과한다는 기사의 주장에 의문을 제기하며, 가솔린의 질량을 고려하면 그것이 불가능해 보인다고 주장했다.
- 한 댓글러는 EVs 대신 대규모 대중교통을 해결책으로 제안했다.
- 또 다른 댓글러는 합성 고무를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분류하는 것에 의문을 제기하며, 논란을 약화시키지 않기 위해 정확한 언어 사용을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