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사들이 비행기를 운항하는 것보다 마일리지 프로그램에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으며, 최근에 델타 항공이 SkyMiles 프로그램의 변경을 발표하여, Status를 쌓고 혜택을 누리는 것이 훨씬 어려워질 것
- 델타는 지출한 달러와 공중에서 이동한 마일의 조합에 의존하는 대신, 단일 지표인 지출한 달러를 기반으로 상태를 부여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필요한 지출액을 늘리게 될 것
- 빈번한 비행 프로그램의 변화는 미국 항공 여행 산업의 더 깊은 문제의 증상이며, 결국 의회와 1978년 항공 산업의 규제 해제에 책임이 있음
- 항공사들은 비행기를 운항하는 것보다는 금융 기관과 같은 것으로 변모하였으며, 실제 돈으로 은행에 판매하기 위해 포인트를 창출하고 있음
- 은행들은 카드 사용자에게 지출에 대한 포인트를 부여하며, 은행과 신용 카드 회사 모두 카드 사용으로 인한 스와이프 수수료에서 돈을 벌게 됨
- 항공사들은 포인트가 사용될 때까지 또는 포인트가 잊혀질 경우에는 전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충성도 프로그램이 매우 수익성이 높음
- 주요 항공사들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항공사 자체보다 더 높게 평가되며, 예를 들어, 유나이티드 항공의 MileagePlus 프로그램은 220억 달러로 평가되었지만, 당시 회사의 시가 총액은 106억 달러에 불과했음
- 포인트 시스템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카드를 가지지 않은 미국인들에게는 나쁘며, 그들은 일반 상품과 서비스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만 포인트를 받지 못하므로, 이미 부유한 카드 사용자들의 혜택을 보조하게 됨
- 항공사들은 화폐인 포인트를 공중에서 창출하고, 그 화폐의 가치와 그것이 어떤 것에 사용될 수 있는 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포인트 시스템이 매우 불투명하고 종종 불공정하게 느껴짐
- 항공사의 규제 해제는 항공사가 이상한 방식으로 은행과 유사한 기관으로 진화하는 것을 이끌었으며, 항공사들은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추구했음 - 금융 부문에 진출하는 것을 포함하여.
- 규제 해제 시대는 곧바로 합병과 비용 절감으로 전환되었으며, 수십 개의 항공사들이 파산하거나 인수되었으며, 경쟁이 적어져 서비스가 악화됨
- 규제 해제는 가격을 낮추는 것으로 종종 인정받는 것을 제공하지 못했으며, 비행 비용은 규제 해제 전에 이미 떨어지고 있었고, 규제 해제 후에도 같은 속도로 계속 떨어졌음.
- 현대화된 규칙 세트는 항공사가 금융화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는 경로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마도 그들이 항공 여행을 덜 불편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게 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