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2023-09-22 | favorite | 댓글 2개
  • 항공사들이 비행기를 운항하는 것보다 마일리지 프로그램에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있으며, 최근에 델타 항공이 SkyMiles 프로그램의 변경을 발표하여, Status를 쌓고 혜택을 누리는 것이 훨씬 어려워질 것
  • 델타는 지출한 달러와 공중에서 이동한 마일의 조합에 의존하는 대신, 단일 지표인 지출한 달러를 기반으로 상태를 부여하고, 그것을 얻기 위해 필요한 지출액을 늘리게 될 것
  • 빈번한 비행 프로그램의 변화는 미국 항공 여행 산업의 더 깊은 문제의 증상이며, 결국 의회와 1978년 항공 산업의 규제 해제에 책임이 있음
  • 항공사들은 비행기를 운항하는 것보다는 금융 기관과 같은 것으로 변모하였으며, 실제 돈으로 은행에 판매하기 위해 포인트를 창출하고 있음
  • 은행들은 카드 사용자에게 지출에 대한 포인트를 부여하며, 은행과 신용 카드 회사 모두 카드 사용으로 인한 스와이프 수수료에서 돈을 벌게 됨
  • 항공사들은 포인트가 사용될 때까지 또는 포인트가 잊혀질 경우에는 전혀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충성도 프로그램이 매우 수익성이 높음
  • 주요 항공사들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은 항공사 자체보다 더 높게 평가되며, 예를 들어, 유나이티드 항공의 MileagePlus 프로그램은 220억 달러로 평가되었지만, 당시 회사의 시가 총액은 106억 달러에 불과했음
  • 포인트 시스템은 포인트를 적립하는 카드를 가지지 않은 미국인들에게는 나쁘며, 그들은 일반 상품과 서비스에 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지만 포인트를 받지 못하므로, 이미 부유한 카드 사용자들의 혜택을 보조하게 됨
  • 항공사들은 화폐인 포인트를 공중에서 창출하고, 그 화폐의 가치와 그것이 어떤 것에 사용될 수 있는 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포인트 시스템이 매우 불투명하고 종종 불공정하게 느껴짐
  • 항공사의 규제 해제는 항공사가 이상한 방식으로 은행과 유사한 기관으로 진화하는 것을 이끌었으며, 항공사들은 그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을 추구했음 - 금융 부문에 진출하는 것을 포함하여.
  • 규제 해제 시대는 곧바로 합병과 비용 절감으로 전환되었으며, 수십 개의 항공사들이 파산하거나 인수되었으며, 경쟁이 적어져 서비스가 악화됨
  • 규제 해제는 가격을 낮추는 것으로 종종 인정받는 것을 제공하지 못했으며, 비행 비용은 규제 해제 전에 이미 떨어지고 있었고, 규제 해제 후에도 같은 속도로 계속 떨어졌음.
  • 현대화된 규칙 세트는 항공사가 금융화된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는 경로를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마도 그들이 항공 여행을 덜 불편하게 만드는 데 집중하게 할 수 있음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도 개악된다고 해서 말이 많았는데, 이건 미국도 마찬가지인가 보네요.

Hacker News 의견
  • 항공사의 수익성 변화: 비행기 운항에서 마일리지 프로그램으로
  • 항공 산업의 역사적 맥락 강조: 1930년대 후반부터 70년대까지 연방 정부가 항공사를 공공 유틸리티로 규제
  • 민간 항공위원회의 결정: 어떤 항공사가 어떤 노선을 운항하고 요금을 얼마나 부과할지 결정
  • 1978년 항공 산업 규제 해제 법안 통과: 시장을 잡기 위한 새로운 전략 도입
  • 규제 해제의 결과: 항공 여행 비용 감소, 안전성 증가, 서비스 품질 하락
  • 자주 비행하는 고객보다 이익을 내는 고객에 초점을 맞춘 대량 지출 프로그램으로 자주 비행하는 고객 프로그램의 진화
  • 2020년 금융 타임스 분석: 월스트리트 대출자들이 항공사 자체보다 항공사의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더 높게 평가
  • 항공사의 보상 사업을 최대 가치를 얻기 위해 별도의 회사로 분리할 수 있다는 제안
  • 포인트를 신용카드 스와이프 수수료의 일종의 리베이트로서의 개념 논의
  • 기업이 얼마나 지출하는지에 따라 비즈니스 여행자에게 보상이 주어지며, 이로 인해 가격에 무감각해지고 더 비싼 비행을 선호
  • 포인트 가치 하락과 가격 변동을 통한 가치 하락 숨기기에 대한 항공사 비판
  • 포인트와 엘리트 상태의 가치 하락이 항공사에 대한 충성도 감소로 이어짐
  • 소소한 혜택을 위한 항공사 상태 추구 비판, 요금 계획 및 최적화가 더 유익하다는 제안
  • 포인트는 만기되거나 인출할 수 없으므로 은행 돈이 아닌 선불 자산 및 서비스
  • 모든 기업이 일정 규모에서 은행이 되며, 실제 제품 개발보다 자본 구조를 최적화하는 것에서 더 많은 한계 수익을 얻는다는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