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8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Unity가 라이센스 계약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던 GitHub 저장소를 제거했음
  • 또한 라이센스를 업데이트 해서 예전에 배포했던 버전의 ToS를 사용 가능하게 했던 것도 수정
    • 즉, 이미 배포된 기존 게임들도 새 ToS가 적용되어 런타임 수수료를 내야 한다는 것
  • 이 깃헙 Repo는 2019년에 처음 만들어져서, "Unity는 개방형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완전한 투명성을 제공할 것" 이라고 자신들의 블로그에서 얘기했었음
  • 또한 해당 블로그 게시물에서 "Unity 버전을 구입하고 프로젝트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해당 버전의 ToS를 고수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라고도 얘기한 바 있음
Hacker News 의견
  • Unity가 이용 약관(Terms of Service, ToS)의 변경 사항을 추적하는 GitHub 저장소를 삭제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 기존에 출시된 게임에 대해 회사가 변경 사항을 소급 적용하는 결정은 신뢰와 투명성을 유지하는 데 더 나은 방법이 있었을 것이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 Unity의 새로운 수익 모델은 수익이 아닌 설치에 연결되어 있어, 개발자들 사이에서 비용 증가와 계획의 어려움으로 인한 불만이 발생했습니다.
  • GitHub 라이선스 아카이브 저장소의 삭제는 투명성 부족으로 보여지며, Unity가 언제든지 약관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을 숨기려고 한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 새로운 약관이 개발자에게 제한 없는 책임을 부과하며, 미래에 게임이 얼마나 자주 설치될지를 제어할 수 없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 일부 개발자들은 Unity의 최근 행동으로 인해 게임을 Godot나 Unreal과 같은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변호사의 관점에서 상황을 논의하고 주요 불만 사항을 요약하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 많은 회사의 이용 약관을 추적하는 프로젝트가 있으며, 이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개발자들은 Unity의 행동을 Adobe의 Flash player에서의 묵묵한 종료 스위치와 비교하며, 이로 인해 많은 게임이 불가능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