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xguru 2023-07-21 | favorite | 댓글 1개
  • 미국내에서 광고가 송출되는 넷플릭스 요금제를 선택한 사람이 150만명 돌파
  • 미국내 전체 넷플릭스 가입자중 7400만명중 아주 일부이고, Hulu의 광고 티어 구독자 3천만명에 비하면 적은 숫자
  • Hulu의 광고 티어는 15년 되었고, 넷플릭스의 작년 11월에 월 $6.99짜리 광고 티어를 시작
  • 그와 함께 최근 광고가 없는 최저 요금제인 월 $9.99 짜리를 없애 버렸음
  • 즉, 이제만 광고가 있는 요금제 최저 가격인 월 $15.49 대비해서, 광고 없는 요금제 가격이 절반도 안된다는 것
  • 하지만,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실제로 $6.99짜리 광고 티어가 $15.49 티어 가입자보다 더 수익이 많이 난다고 얘기함
    • 광고 티어 가입자당 광고 매출이 월 $8.5 이상 나고 있다는 것
  • 신규 가입자중 1/4이 광고 티어를 가입하고 있다고
  • 넷플릭스는 전체 4300만 가입자중 70%인 3000만명이 광고 티어인 Hulu를 비즈니스 모델로 삼고 있음(작년 광고 수익만 30억달라 이상)
  • 넷플릭스 경영진은 몇년안에 광고 수익이 연 50억달러를 넘을 것이라고 예상
    • 작년 회사의 총 수익이 320억 달러였으므로, 전체 수익의 10%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에상한다는 것

무시해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