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 콘텐츠를 많이 소비하면서 저자는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했던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 그러나 그들은 소비한 정보의 대부분을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학습은 정보 소비와 다르며, 진정한 지식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 정보를 기억하고 지속적인 지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노력적인 학습이 필요합니다.
- 저자는 인간이 어떻게 학습하고 디지털 시대에 더 잘 배울 수 있는지 이해하기 위해 메타러닝 주제를 탐구했습니다.
- 그들은 학습이 육체적인 노력에 근거하고, 학습이 육체적이고 감각적일 때 우리의 기억력이 더 좋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디지털 제품들은 우리가 학습하고 있는 것처럼 여기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우리가 오로지 즐거움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 우리 뇌에 있는 물질인 마이엘린은 학습과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우리 뇌의 미개척 영역을 능동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마이엘린화를 일으키고 신경 연결을 강화시킵니다.
- 학습은 우리의 안락 지대를 벗어나 뇌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 손으로 메모하는 것은 노트북에 타이핑하는 것보다 기억력과 기억력 유지에 더 효과적입니다.
- 디지털 학습은 우리의 마음이 수동적으로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재평가되어야 합니다.
-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는 학습을 위한 준비일 수 있지만, 학습 자체는 아닙니다.
- 온라인에서 새로운 주제를 탐색하고 오프라인에서의 노력을 균형있게 유지하는 것은 효과적인 학습을 위해 중요합니다.
- 저자는 학습 인박스를 사용하여 학습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우선순위를 정하고 참여합니다.
-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학습을 이끌어내며, 수동적인 소비는 단지 엔터테인먼트입니다.
-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장기적인 흡수와 기억력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 수동적인 브라우징은 중독성이 있으며, 기억력과 적극성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앱 내에서의 시간 소비를 최적화합니다.
- 디지털 시대에서 새로운 주제와 학습 동기를 찾는 것은 쉽지만,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입니다.
- 건설, 글쓰기, 대화, 가르치기, 창조 등의 노력적인 행동은 의미 있는 성장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