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가 심리학을 이용해 고객경험을 완벽하게 만드는 방법
(uxdesign.cc)1. Idleness Aversion : 애니메이션등으로 현재 오고있는 차량 위치를 표시
2. Operational Transparency : 계속 주요정보를 제공하며, 그 정보가 어떻게 나왔는지를 설명한다.
3. The Goal Gradient Effect : 차가 어느정도 왔는지, 도착하는데 얼마가 걸리는지 등을 표시.
Idleness Aversion ( 유휴혐오 ) : 사람들은 바쁘다고 생각할때 더 행복하다고 느끼는 것, 심지어 바쁘도록 강요당했더라도 그렇다고 함.
Operational Transparency (운영투명성) : 뒤에서 행해지는 것을 투명하게 보여줄때, 고객은 상품이 좀 더 가치있다고 느낌.
The Goal Gradient Effect ( 목표 가속화 효과 ): 목표달성까지의 거리가 짧을수록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더 속력을 내는 것.
관련해서 읽어보기
Idleness Aversion :
바빠야 사는 사람들: 우월한 사회적 지위와 유능성을 드러내는 도구, 바쁨
http://www.mind-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382
Operational Transparency :
투명하게 공개하라. HBR Mar-Apr 2019 134p
https://do-first-dream-next.tistory.com/entry/…
The Goal Gradient Effect :
사람들은 목표에 가까울수록 더욱 동기부여된다: 목표 가속화 효과
http://kimjoonsung.com/60207461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