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ohjongin 2019-07-16 | favorite | 댓글 4개

제목이 자극적인데 가장 쓸데 없는 걱정이라는 네이버, 삼성, 연예인이라지만 실제 내용은 싸이월드의 흥망성쇄와 네이버에서 유투브로의 컨텐츠 생산 유저 이동으로 비교 분석하고 있습니다.

iolothebard 2019-07-16  [-]

네이버 걱정...

ohjongin 2019-07-16  [-]

네이버 걱정을 한다기 보다는 싸이월드에서 페이스북으로 이동만 생각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로의 사용자 이전이나 유투브로의 사용자 이전 등 미처 몰랐던 관점이 있어서 공유했어요..

xguru 2019-07-16  [-]

네이버가 5년전부터 동영상콘텐츠를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얘기를 했는데, 성과는 좋지 않았던것 같구요.
최근에는 아예 메인화면에 동영상을 넣으려고 준비중이라고 하는거 보면, 유튜브 쏠림현상에 대해서 자신들도 알고있고 계속 대응은 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세대는 녹색창 검색과 구글 검색이 아닌 빨간창 검색이라고 얘기하더군요.

encyphered 2019-07-17  [-]

> 요즘 세대는 녹색창 검색과 구글 검색이 아닌 빨간창 검색이라고 얘기하더군요.
동감합니다. 만 5세가 채 안된 제 아들부터가 궁금한건 유튜브에서 검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