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런 머스크의 '미친 생산성을 위한 6가지 법칙'
(twitter.com/LiamKircher)- Tesla, SpaceX에서 사용하던 것을 이제 트위터 직원들에게도
#1 대규모 미팅은 피하라
- 참여자가 많은 미팅은 시간과 에너지의 낭비
- 토론을 방해
- 사람들을 방어적으로 만듦
- 모든 사람이 기여하기엔 시간이 부족
- 모든 사람에게 가치를 주는게 아니라면 대규모 미팅을 잡지 말 것
#2 미팅에 기여하는게 없다면 중간에라도 나가라
- 미팅이 당신의 "자료나 정보(Input), 가치, 의사결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면 미팅에 참여할 이유가 없음
- 미팅 중간에 나가는 것은 무례한게 아님.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는게 무례한 짓
#3 명령 체계(Chain of Command)는 잊어라
- 동료들과 직접 대화할 것
- 슈퍼바이저나 매니저를 통하지 말 것
- 빠른 소통이 빠른 의사 결정을 만듦
- 빠른 의사결정은 곧 경쟁 우위임
#4 똑똑해 보이려 하지말고, 명확히 할 것
- 기술 용어(Technical Jargon)와 이상한 단어(넌센스)는 피할 것
- 이런 것들은 의사소통을 느리게함
- 간결하고(Concise), 요점을 설명하는(To the Point), 이해하기 쉬운 단어를 선택할 것
- 똑똑해보이려 하지 말고, 효율적으로 일할 것
#5 미팅을 자주하지 말 것
- 모든 사람의 시간을 낭비하는 데 이것보다 좋은게 없음
- 미팅은 '협업하고, 직면한 문제를 돌파하고, 긴급한 문제를 해결할 때" 사용할 것
- 이슈가 해결되었다면, 자주 미팅하는 것은 더 이상 필요없음
- 대부분의 이슈는 미팅없이도 해결가능. 미팅 대신 '문자나 이메일을 보내거나, 슬랙/디스코드 채널에서 얘기할 것'
- 필요한게 아니라면 팀의 워크플로우를 방해하지 말 것
#6 상식적으로 해라
- 만약 회사 규칙이:
- 말이 안 되거나
- 일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안되거나
- 당신의 특정 상황에 맞지 않는 다면
- 규칙을 따르지 않아도 됨
- 규칙이 아니라 원칙(Principle)을 따를 것
좋은글 감사합니다
#4번 기술용어를 쓰지말라는게 아니고
Acronym을 쓰지말라가 아닌가요?
https://google.com/amp/s/…
원본 트윗에는 그렇게 적혀있어서요
https://twitter.com/LiamKircher/status/1592866989919567872
글 제목을 누르면 원본 트윗 쓰레드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