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P by xguru 2022-08-22 | favorite | 댓글 3개
  • Moore's Law : 트랜지스터는 매년 두배씩 커지고, 비용은 절반으로 줄어듬.
    • 양자컴퓨팅으로 가면서 트랜지스터 수가 아닌 컴퓨터 성능이 유사하게 증가하는 중
  • Metcalfe's Law : 네트워크의 규모가 증가하면 그 비용은 직선으로 증가하지만, 네트워크의 가치는 사용자수의 제곱에 비례한다
    • 페이스북이 소셜 미디어 자이언트가 된 방법
    • 사람들이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공짜로 기여하는 이유
  • Law of Mobility : 모든 제품의 가치는 이동성이 생기면 증가됨
    • TV를 모바일화한 넷플릭스
    • 은행을 모바일화한 Monzo, Revolut, Nubank
  • Gall's Law : 복잡한 시스템은 간단한 시스템의 발전된 형태이다.
    • 클라우드 서비스를 장악하기 위해 갤의 법칙을 활용한 아마존 클라우드
    • 갤의 법칙을 무시한 ICQ에게 벌어진 일
  • Law of Modularity : 블록단위 모듈화 설계가 중요한 이유. IBM System/360을 디자인했던 Evans의 이 모듈화 설계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설계를 변화시켰음
    • Salesforce가 소프트웨어 모듈화를 시작한 방법
    • API가 모듈화 및 큰 가치를 만들어낸 방법
  • The 2-Pizza Rule : 제프 베조스의 피자두판 법칙. 팀 사이즈는 피자 두판을 나눠먹을수 있는 크기 정도로
    • 피자2판 법칙이 아마존에게 준 전략점 이점
    • 모두가 피자 2판 법칙에 만족하는 것은 아님
  • Conway's Law : 조직내에서 소통하는 방식이나 제품의 디자인과 조직의 구조는 서로 같다(서로간에 투사됨)
    • 애플이 End-to-End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
    • 깃헙이 오픈소스 프로젝트처럼 구조를 가지는 이유
  • Yule's Law of Complementarity : 두개의 제품이 보완재인 경우 하나의 가치/수요는 다른 것의 가격과 반비례한다
    • 적자를 내는 제품이 비즈니스엔 좋은 경우
    •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소프트웨어에서 싸우는 이유(Xbox, Sony, Nintendo)
  • The Law of Shitty Clickthroughs : 거지 같은 클릭율의 법칙. 좋은 마케팅 채널도 점점 효과가 줄어든다
    • 혁신적인 마케팅이 비싼 마케팅 보다 좋은 이유
    • Warby Parker, Bombas Hubble, Iris Nova, Axios
  • Zimmermann's Law : 기술은 감시를 쉽게하는 쪽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컴퓨터의 성능은 사람을 추적할수 있도록 18개월마다 두배씩 증가
    • 데이터 수집이 페이스북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회사로 만들었음
    • 가전제품을 트래킹하는 것이 새로운 매출을 만들어냄(Amazon Echo, Google Home, Nest, Ring, Withings)
  • Pareto Principle : 80/20 법칙.
    • 왜 스타트업들은 대부분이 실패하지만 자본을 조달할 수 있을까
    • Whatsapp에 투자한 Sequoia

Conway's law와 비슷한 개념으로, 우리는 소비자이면서 생산자입니다. 소비자로서 두 개의 비슷한 제품을 바라볼 때, 그 제품을 만든 조직이 좀더 긍정적이고 바람직한 환경에서 생산한 제품을 선호한다는 말이 있다고 합니다.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ㅎㅎ

https://cbinsights.com/reports/…

이전 버전은 8가지 였는데, 그건 번역한 버전이 있네요
https://brunch.co.kr/@sacony/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