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6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가격 협상 불가. 딜러를 통하지 않고 직접 고객에게 판매하며, 100% 리모트 픽업 및 배송
  • Lyft & Uber 승차 공유용 전기차를 만들어 큰 이익을 볼 것으로 기대
  • 자동차 회사가 수익을 내는 방식도 바뀌게 될 것 : 고객에게 하루 또는 특정 거리당 비용을 내고 렌트해주는 방식으로
  • 큰 업계 변화가 있을 것 : 기존 자동차 제조사들이 많이들 통합 될 것이며, 중국 전기차 제조사들이 점점 더 중요해 질 것
  • 테슬라의 2021년 2분기 수익은 "내 세상을 완전히 바꿨고, 큰 깨달음을 줬음"
  • 전기차는 큰 돈을 벌어다 줄 것이고, 테슬라가 그걸 마법처럼 보여줬음.
  • Ford의 유통 모델이 테슬라보다 차량당 2천달러는 더 비쌈 : 딜러가 가진 재고와 광고비용 등

광고 없이 파는 모델로

  • Ford F-150 라이트닝과 Mustang Mach-E SUV의 판매와 예약은 광고 캠페인 없이 진행되었음
  • Ford는 딜러와 협력해서 전문 서비스에 더 집중하는 것으로 변경 중
    → 테슬라도 노르웨이엔 대리점을 두고 있음. 노르웨이 고객들은 판매보다 더 많은 서비스를 원하기 때문

Super Duty는 유지

  • 아직 가솔린 자동차인 Super Duty 픽업 트럭은 계속 개발 예정
  • 회사에 막대한 수익을 벌어주고, 아직 배터리 기술이 이에 적용할 만큼 발전하지 않음 (4.5톤을 토잉하거나, 알라스카 북부 등)
  • 2022년에 배터리에만 $5b(6.2조원)를 쓸 예정

페이월 링크라서 웹아카이브에서 보시면 됩니다 : https://archive.ph/KDXzM

전기차는 온라인 판매가 점점 많아 질 것으로 보입니다.
테슬라가 그렇고, BMW Mini 전기차도 온라인 전용이고요.

온라인 주문 한번 해보니, 영업점 찾아가고 하는게 훨씬 더 번거롭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