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xguru 3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현재 대다수의 이미지는 JPEG이며, 그 내부는 420 YUV를 사용
- 하지만 앱내에서는 32Bit RGB로 변환해서 사용
- YUV를 네이티브로 사용하면 메모리와 밴드위스를 절반으로 줄여서 속도를 개선하고, 조금이지만 품질도 좋아질 것
- 바로 적용 가능하지만, 개발자가 쉐이더에서 수동으로 컬러변환을 해줘야 함

* 존 카멕은 둠/퀘이크 의 개발자이자, 오큘러스의 초기 CTO 이고 현재는 컨설팅 CTO

xguru 3달전  [-]

YUV420을 RGB888로 변환하는 것에 대해, 조금 자세한 설명은 HN에 있는 댓글 참고
https://news.ycombinator.com/item?id=27399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