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주도 성장 전략의 분류와 잘하는 회사들 비교
(lennysnewsletter.com)1. User-Generated SEO-Optimized (UGSO):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최적화
ㅤ→ Pinterest, Quora, Glassdoor, Reddit
2. Editorially-Generated SEO-Optimized (EGSO): 편집자 생성 콘텐츠를 SEO
ㅤ→ Ahrefs, Slidebean, HubSpot
3. Data-Generated SEO-Optimized (DGSO): UGSO+EGSO 사용자+편집자 콘텐츠
ㅤ→ Thumbtack, Zapier, TripAdvisor, Yelp, Grubhub
4. User-Generated Virality-Optimized (UGVO):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바이럴
ㅤ→ TikTok, Reface, Airbnb, Zillow's Zestimate
5. Editorially-Generated Virality-Optimized (EGVO): 편집자/창업자의 바이럴콘텐츠 생성
ㅤ→ Spotify Unwrapped, Mr. Beast, Stir's Drops 프로젝트, Superhuman의 초기 블로그글들
국내에선 SEO가 어렵다 보니 1,2,3 쪽에서 뛰어난 업체들이 많이 보이진 않는게 아쉬운 현실이긴 합니다.
핀터레스트가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망친다는 얘기도 많지만, 그만큼 많이 연구한다는 얘기이기도 해서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interest 의 구글 이미지 SEO Growth Hack 파헤치기 https://news.hada.io/topic?id=2406
전 스타트업에는 5번 방식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Stir의 Drops 프로젝트들을 참고하세요
- Stir - 창작자 비즈니스를 돕는 도구 https://news.hada.io/topic?id=3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