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P by xguru 5달전 | favorite | 댓글 2개

1. User-Generated SEO-Optimized (UGSO):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검색엔진에 최적화
ㅤ→ Pinterest, Quora, Glassdoor, Reddit

2. Editorially-Generated SEO-Optimized (EGSO): 편집자 생성 콘텐츠를 SEO
ㅤ→ Ahrefs, Slidebean, HubSpot

3. Data-Generated SEO-Optimized (DGSO): UGSO+EGSO 사용자+편집자 콘텐츠
ㅤ→ Thumbtack, Zapier, TripAdvisor, Yelp, Grubhub

4. User-Generated Virality-Optimized (UGVO): 사용자 생성 콘텐츠로 바이럴
ㅤ→ TikTok, Reface, Airbnb, Zillow's Zestimate

5. Editorially-Generated Virality-Optimized (EGVO): 편집자/창업자의 바이럴콘텐츠 생성
ㅤ→ Spotify Unwrapped, Mr. Beast, Stir's Drops 프로젝트, Superhuman의 초기 블로그글들

xguru 5달전  [-]

국내에선 SEO가 어렵다 보니 1,2,3 쪽에서 뛰어난 업체들이 많이 보이진 않는게 아쉬운 현실이긴 합니다.
핀터레스트가 구글 이미지 검색을 망친다는 얘기도 많지만, 그만큼 많이 연구한다는 얘기이기도 해서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Pinterest 의 구글 이미지 SEO Growth Hack 파헤치기 https://news.hada.io/topic?id=2406

전 스타트업에는 5번 방식도 중요하다고 봅니다. Stir의 Drops 프로젝트들을 참고하세요
- Stir - 창작자 비즈니스를 돕는 도구 https://news.hada.io/topic?id=3718

alstjr7375 5달전  [-]

핀터레스트 사용자지만 검색때는 짜증날 정도로 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