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P by xguru 2020-10-26 | favorite | 댓글 1개

- 600+개 기업을 분석한 통계를 통해 설명
- 가격 페이지의 중요성
- 가격을 바로 보여줘야 할까? → 버티컬별로 다름
- 적절한 가격플랜의 갯수는? 3>4>2>5>1
- 커스텀 플랜이 필요할까? 대상 기업의 크기, 전체 수익에 따라서 겠지만, 주로 큰 회사들이 적용
- 무료 평가판? 80%가 제공. 결제정보(신용카드 등) 입력없이 사용하게 하는 경우는 40% 미만
ㅤ→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평가판 없는 경우가 많음 : 개발&인프라, 인사관리, 지불 및 재무 관련등
ㅤ→ 통신 및 판매 분야에서는 결제정보 입력없이 평가판 사용하게 해주는 곳도 많음 (네트워크 효과에 의해 빠져나가기 힘들기 때문)
- 월 단위 결제 / 년 단위 결제
ㅤ→ 월 결제를 훨씬 많이 사용 (80%)
ㅤ→ 놀랍게도 40%의 회사가 연간 결제 플랜을 지원하지 않음
- Freemium 의 필요성 ?
ㅤ→ "소비가 증가"하는 제품에 적합 : 특히 개발 및 인프라스트럭쳐 관련 제품들
- Upselling : Net Negative Chrun
ㅤ→ Churn Rate를 마이너스로 만들어서 리텐션을 + 로 만들기

* 각 항목에 대해서 회사들을 예제로 들고 있으니 원문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Sequoia의 제품 가격 결정 가이드 https://news.hada.io/topic?id=2044
Segment CTO의 "B2B제품을 판매하는 법" https://news.hada.io/topic?id=2104
효율적인 B2B 세일즈 팀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할 모든 것 [76p PDF] https://news.hada.io/topic?id=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