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nalytics 4 공개
(blog.google)- 작년에 베타공개한 App + Web 통합 트래킹 속성을 기본 값으로
- 머신러닝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들 적용
ㅤ→ 크로스 디바이스/플랫폼 통계 제공
ㅤ→ 고객 이탈 확률 (Churn Probability) 같은 예측지표 추가
ㅤ→ 앱&웹 상호작용 측정이 가능해 지면서, 인앱 및 웹에서 발생하는 YouTube Enagaged View의 전환도 측정 가능
- User ID 와 Google Signals를 이용해서 더 심층적인 고객 분석 가능
ㅤ→ 사용자가 웹에서 광고를 보고 들어와서 앱에서 구매했는지 등을 연계 가능
ㅤ→ Acquisition - Conversion - Retention 라이프 사이클을 더 직관적으로 트래킹
- 새로 만들어지는 속성(Property)들은 다 4버전이 적용되며, 기존 속성을 유지하며 추가로 4버전 속성을 만들고 점차 넘어가는 것을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