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P by haebom 24시간전 | ★ favorite | 댓글 9개
  • 에어캐나다의 LLM 기반 상담 챗봇이 환각(hallucination)으로 인해 고객에게 50% 할인을 약속.
  • 이 약속이 법정 다툼으로 이어졌으며, 법원은 이를 유효한 것으로 인정.
  • 이는 챗봇의 오류로 인한 약속도 법적 구속력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

최근 글들이 다 너무 블로그 유도성 같아요

좀 심각하긴 하네요

제목이나 요약은 에어 캐나다의 기사를 기대하게 하는데, 정작 내용은 할루시네이션에 대한 내용이네요. 위 내용은 몇 줄안되고요.

네... 에어캐나다의 사례는 환각 얘기를 시작하기 위한 서론 정도인 거 같은데, 블로그 제목은 자유더라도...
긱뉴스에 요약하신 내용과 본문 내용은 솔직히 너무 다르네요
https://techhq.com/news/…
여기 본문이 요약과 더 가까운 거 같습니다.

같은 분의 블로그 내용이 자주 올라오던데.. 저번에 메타 super intelligence팀 연봉 추정도 그렇고 신뢰가 떨어지네요

자동봇인거 같습니다.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다른 목적이 있는거겠죠 ㅎㅎ

AI를 활용할 때 중요한 태도라던지 학생들이 GPT를 쓰는걸 비판하기 전에
본인부터 무분별한 기만, 낚시질을 반성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AI로 번역 요약한 글 같은 느낌이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