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hropic, Claude Max 요금제 출시
(anthropic.com)- Claude를 자주 사용하며 더 많은 사용량이 필요한 사용자들을 위해 새로운 Max 요금제가 출시 (월 $100/$200)
- 최신 기능과 모델에 우선 접근할 수 있는 권한도 포함하고 있어 항상 최신 Claude 환경을 사용할 수 있음
- Max 요금제는 최대 20배까지 사용량을 확장할 수 있어 복잡하거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도 중단 없이 작업 가능
- 사용량은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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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사용 요금제: Pro 대비 5배 사용량
- 월 $100
- Claude를 자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며 다양한 업무에 활용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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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유연성 요금제: Pro 대비 20배 사용량
- 월 $200
- Claude를 거의 매일 다양한 업무에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적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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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 요금제가 적합한 사용자
- 긴 대화를 통해 작업을 세밀하게 다듬고 완성하려는 경우
- 방대한 문서나 복잡한 데이터를 자주 다루는 경우
- 기존 사용 한도 때문에 마감 기한에 영향을 받는 경우
- 하루 종일 여러 업무에 Claude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즉시 사용가능
- Max 플랜은 Claude가 제공되는 모든 지역에서 지금 이용 가능함
- claude.ai/upgrade에서 가입하거나 업그레이드할 수 있음
공식 사이트의 5시간 단위 '세션' 제약을 보면, 조금 갸우뚱해지네요. 비용이 늘어난 만큼, 세션 제약 같은 건 더 느슨해져야 될 것 같습니다만...
https://support.anthropic.com/en/articles/…
Please note that if you exceed 50 sessions per month, we may limit your access to Claude.
하루에 10시간 이상 사용할 경우, 하루에 2~3회 세션을 소진할텐데, 월 50세션이면 금방 소진될 것 같아요. 월 $200를 지불하고도 접근 차단되면, 이건 좀...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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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회사의 리더십은 팔로워십과 비슷함. 한 CEO가 아이디어를 내면 다른 CEO들이 무비판적으로 채택하는 경향이 있음
- Anthropic의 낮은 가격이 비판받고 있지만, 곧 $200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므로 무의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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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에 다른 기능을 원함
- OpenAI의 Deep Research에 접근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했고, 그 이상의 가치를 얻었다고 느낌
- 회사들이 가치를 전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 기능이 이해를 돕는 데 유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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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e를 좋아하지만, 새로운 모델이나 기능이 없어 매력적이지 않음
- 웹 리디자인이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음. 스크롤링, 복사/붙여넣기, 선택 기능에 문제 발생
- Claude를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른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것이라고 추측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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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AI 계획을 취소함. Gemini 2.5 Pro가 OpenAI와 Anthropic 모델보다 훌륭함
- 변화가 없다면 구독료를 지불할 이유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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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모델과 API를 사용 중이며, 가격 페이지를 보면 $20 Pro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사용량, 프로젝트 접근, 더 많은 Claude 모델 사용 가능, 복잡한 작업을 위한 확장된 사고가 있음
- "더 많은 사용량"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명확하지 않음
- 각 티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이 명확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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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의 구독 기반으로 가는 것이 믿기지 않음. 오픈 소스 모델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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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sor의 가격 인상이 언제 일어날지 궁금함
- Aider를 사용했을 때 한 시간에 $10을 쉽게 썼음
- 현재 Cursor를 많이 사용하고 있으며, 주로 $20 월 요금 내에서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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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e를 코딩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지만, 신뢰성이 떨어지고 응답이 제한적임
- $100/$200 패키지로 업그레이드하지 않을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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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ude 3.7의 사고 기능이 코딩 작업에 매우 유용했음
- 사용 제한이 Pro에서 낮아져 Max에 더 많은 가치를 추가하려는 것 같음
- 사용자 경험이 이상적이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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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1-pro를 지불하고 4o 이미지 생성에 접근하고 싶음
- Claude의 통합 모델 인터페이스를 선호함
- OpenAI가 이를 개선하길 바람. 제품 UX가 혼란스러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