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P by neo 7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 Arnis

    • 이 오픈 소스 프로젝트는 Rust로 작성되었으며, Minecraft Java Edition에서 실제 세계의 특정 위치를 높은 수준의 세부 사항으로 생성하는 기능을 제공함.
  • 🖥️ 예시

    • Arnis는 OpenStreetMap의 지리 데이터를 활용하고 Rust의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여 실제 지리와 건축물을 반영하는 복잡하고 정확한 Minecraft 세계를 생성하는 효율적이고 견고한 솔루션을 제공함.
    •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고 실제 도시, 랜드마크, 자연 특징을 Minecraft 세계로 가져오는 풍부하고 몰입감 있는 환경을 생성하도록 설계됨.
  • ⌨️ 사용법

    • 최신 릴리스를 다운로드하거나 프로젝트를 직접 컴파일하여 사용 가능함.
    • Arnis에서 사각형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고 Minecraft 세계를 선택한 후 'Start Generation'을 클릭하면 됨.
    • 명령줄을 통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Arnis를 실행할 수도 있음.
  • 💾 작동 방식

    • API에서 얻은 원시 데이터는 각 요소(건물, 벽, 분수, 농지 등)의 코너 좌표와 설명 태그를 포함함.
    • Arnis는 Minecraft 세계를 생성하기 위해 여러 단계의 자동 처리를 수행함.
  • ❓ FAQ

    • Arnis는 처음에 Python으로 개발되었으며, Python의 오픈 소스 친화성과 가독성의 이점을 누렸음.
    • Rust로 포팅한 이유는 언어에 대해 더 배우고 알고리듬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함임.
    • 지리 데이터는 OpenStreetMap에서 제공되며, Overpass API를 통해 접근함.
  • 📝 할 일 및 알려진 버그

    • 실제 좌표를 Minecraft 좌표로 매핑 (#29)
    • 지도 회전 (#97)
    • 고도 평가 및 구현 (#66)
    • Linux 및 MacOS 바이너리 릴리스를 위한 Github Action Workflow 수정
    • 더 빠른 지역 저장 구현 평가
    • 새로운 세계 자동 생성
    • 건물 내부 추가
    • 메모리 최적화
    • GUI 설계 및 구현
  • 🏆 오픈 소스

    • 이 프로젝트는 모듈성, 성능 최적화, 포괄적인 문서화, 사용자 친화적인 경험, 크로스 플랫폼 지원을 목표로 함.
    • 모든 기여를 환영하며, 버그 수정, 성능 개선, 새로운 기능 추가, 문서화 향상에 관심 있는 사람들의 참여를 기대함.
  • ©️ 라이선스 정보

    • 이 프로젝트는 GNU General Public License v3.0 (GPL-3.0) 하에 라이선스가 부여됨.
Hacker News 의견
  • OpenStreetMap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도구들이 프로젝트에 지리 데이터를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매우 가치 있음

    • 10년 전, Cities in Motion 2 게임을 위한 지도 생성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만들었음
    • OSM 데이터와 NASA SRTM 데이터를 사용했으나, NASA가 SRTM 데이터의 공개 접근을 중단했음
    • 무료 데이터 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OSM 같은 프로젝트가 오픈 데이터 정신을 이어가고 있음
  • Sim City 2000에서 도시를 만들고 Sim Copter와 Streets of Sim City에서 탐험하던 시절을 회상하며, 사진처럼 현실적인 정확성을 가진 도구의 등장을 기대함

  • Minecraft에서 8살 아이를 위해 동네를 만든 경험을 공유하며, GPL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상의 영웅을 만드는 것에 감사함

  • 교차로에 도로 표지판을 생성할 수 있다면 아이들이 지역을 더 잘 알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함

  • 아파트 단지가 렌더링되지 않았지만, 주변 건물과 수영장은 렌더링됨

    • OSM 데이터를 확인해보니, 건물이 두 개의 다른 레이어로 구성된 "multipolygon"으로 렌더링되어 있음
  • Microsoft의 Flight Simulator 게임처럼 실제 지역을 기반으로 한 경주 트랙을 만드는 버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 이 프로젝트는 Rust로 만들어졌다는 점을 자주 언급함

  • IGN(프랑스 공공 기관)도 실제 장소에서 Minecraft 지도를 생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함

    • 아마도 세부 사항은 덜할 것임
  • 시카고의 L 트랙 생성이 알고리즘에 도전이 되었음을 언급함

  • Rust의 "강력한 기능"이 무엇인지 궁금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