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12일전 | favorite | 댓글 2개
  • 새로운 기능

    • Half-Life 2는 이제 Episode One과 Episode Two 확장판을 포함하며, 메인 메뉴에서 접근 가능함
    • Half-Life 2 개발자 코멘터리가 추가되어, 게임의 기술적 배경을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음
    • Steam Workshop 지원으로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게임 내에서 설치하고 플레이할 수 있음
    • Steam 게임 녹화 기능으로 플레이 중의 중요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음
  • 업데이트 및 수정 사항

    • 모든 맵의 버그 수정 및 콘텐츠 복원, 조명과 안개 품질 개선
    • 그래픽 설정 업데이트로 고해상도 모델과 부드러운 그림자 제공
    • 게임패드 및 입력 설정 업데이트로 더 나은 조작감 제공
    • Steam Deck 메인 메뉴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과 설정 추가
  • 개발 초기 영상

    • Half-Life 2의 초기 개발 영상 공개, E3 2003 및 SIGGRAPH 2000 데모 포함
  • Raising the Bar 책 재출간

    • Half-Life 2 개발 과정을 다룬 Raising the Bar 책이 2025년에 확장판으로 재출간 예정
  • 버그 수정 및 변경 사항

    • 다양한 버그 수정 및 게임플레이 개선
    • Episode One과 Episode Two의 업적이 Half-Life 2에 추가됨
    • Hammer 툴의 기능 개선 및 한계 증가
  • 사운드트랙 및 다운로드

    • Half-Life 2 및 확장판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무료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가능
  • 기타

    • 이전 버전의 게임은 "steam_legacy"라는 베타 브랜치로 보관됨
    • 독립 실행형 버전의 가시성 감소, 커뮤니티 프로젝트 지원을 위해 여전히 사용 가능함

아니 하프라이프3 내달라고... 벨브야

Hacker News 의견
  • HL2와 그 속편 에피소드는 18일까지 Steam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음

  • 과거에는 Google과 Blizzard 같은 회사에 충성했으나, 이제는 Valve가 미스터리 박스를 출시하면 구매할 것임

  • 현재 Mac OS에서 Half-Life를 실행할 수 있으면 좋겠음

    • 원래 Mac OS에서 실행 가능했으나, 최신 Steam 버전은 최신 OS가 필요하고 HL은 오래된 32비트 OSX에서만 실행됨
  • Ravenholm을 사망 없이 클리어한 것이 20주년 기념 업적임

  • 게임을 다시 플레이하지 않고 즐기고 싶다면 "Developers React to 50 Minute Speedrun" 영상을 추천함

    • 링크: Speedrun 영상
    • 건축적 결정과 플레이어의 활용 방법을 강조함
  • HL3가 왜 만들어지지 않는지 이해할 수 없음

    • 24시간 내에 엄청난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임
    • 이는 개발자들의 진정성을 보여주는 것일 수 있음
  • 오래된 게임이 리마스터되는 것을 보면 기쁨

    • Mac 사용자로서 많은 게임을 접할 수 없었음
    • Steam Deck 덕분에 Arkham Trilogy를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Alice는 그래픽과 조작이 현대적이지 않아 몰입하기 어려움
    • Half-Life 게임이 리마스터되었으니 플레이할 계획임
  • 세 번째 다큐멘터리가 언제 나올지 궁금함

  • 페이지 맨 아래까지 스크롤해보는 것을 강력 추천함

  • 2007년 The Orange Box 출시 당시, Half-Life 2는 듀얼 코어 Athlon 64 X2에서 로딩 시간이 길었음

    • 최근 Intel MacBook에서 플레이했을 때도 로딩 시간이 매우 길었음
    • 다른 사람들은 로딩 시간에 대해 불평하지 않는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