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30일전 | favorite | 댓글 1개
  • Temple 26과 발굴 터널, 코판

  • 1930년대부터 고고학자들은 코판의 아크로폴리스에 터널을 뚫어 그 역사 속 다양한 건축 단계를 이해하려고 노력해 왔음

  • 현재 조사가 대부분 완료되어 터널의 총 길이는 약 4킬로미터에 달하며, 초기 석비, 석고 외관, 무덤 등을 발견하여 아크로폴리스의 마지막 단계 이전 모습을 많이 알게 되었음

  • 하버드가 주도하는 보존 계획은 Instituto Hondureño de Antropología e Historia와의 지속적인 협력 하에 이 터널 시스템의 디지털 3D 모델을 생성하고, 습한 기후, 계절적 수위 변화, 방문객 접근, 붕괴 위험 등을 고려하여 귀중한 건축 유산을 보존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음

GN⁺의 정리

  • 이 기사는 코판 아크로폴리스의 역사적 중요성과 고고학적 발견을 다루고 있어 흥미로움
  • 터널 시스템의 디지털 3D 모델링은 보존과 연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음
  • 유사한 프로젝트로는 이집트의 피라미드 내부 탐사 등이 있으며,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역사적 유산의 보존과 이해에 기여함
  • 터널의 붕괴 위험과 같은 문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보존 노력이 필요함
Hacker News 의견
  • 붉은 주사로 코팅된 유물의 경우, 코팅한 사람이 이른 시기에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음. 이는 독성 물질을 다루는 것에 대한 경고로 볼 수 있음
    • 붉은 주사는 가장 신성한 의식에만 사용되었으며, 사용을 꺼리는 사람도 많았을 것임
  • 기술을 활용한 투어가 매우 인상적임
    • 국가 기념물이나 세계의 경이로움을 스캔하는 것이 기술의 훌륭한 사용법임
  • Lex Fridman의 팟캐스트에서 고대 아메리카 문명 전문가와의 대화를 떠올리게 함
  • 3D 재구성을 위한 기술적 배경에 대한 공유 요청
    • OpenSfM이나 COLMAP 같은 패키지의 결과물인지 궁금해함
  • 3D 스캔과 브라우저에서의 3D 맵 중 어느 것이 더 멋진지 모르겠음
    • 공유해줘서 감사함
  • Unreal 환경에서의 스캔 작업에 대해 기쁘게 생각함
    • 웹 버전의 움직임이 불편하다고 느끼며, 게임 같은 환경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4K-8K 환경을 캡처하여 매우 현실적인 가상 세계로 만드는 기술이 있음
    • 역사적 참고를 위해 도시를 캡처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함
    • 과거에 시스틴 성당의 고품질 환경 스캔을 본 적이 있음
    • 게임 개발자들이 학자들을 도와야 한다고 생각함
  • 이전에 다른 피라미드의 3D 스캔을 공유한 적이 있다고 생각함
    • Gaussian Splatting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이터를 처리해볼 것을 제안함
  • 무덤과 구조물이 원래 외부 세계와의 경로 없이 봉인되었는지 궁금해함
    • 고고학자들이 터널을 발굴하지 않고도 의식을 위한 방이 접근 가능했는지 질문함
  • 단순한 도구와 맨손으로 지하에 터널을 조각한 것이 놀랍다고 생각함
    • Matterport의 SDK를 사용한 훌륭한 구현이라고 생각함
    • Pro3를 캡처 장치로 사용했는지 궁금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