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1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이 회사들은 총 두 자릿수 억 달러의 이익을 보고 있음
  • 이러한 이익은 비효율성과 실질적인 경쟁 부족에서 비롯된 것인지 의문
  • 이러한 상황이 완전히 필요한 것인지에 대한 논의
  • 충분한 자금 지원으로 10년 내에 이들을 경쟁할 수 있을지에 대한 질문

GN⁺의 정리

  • 이 기사는 대기업의 막대한 이익이 비효율성과 경쟁 부족에서 비롯된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함
  • 독점적인 시장 구조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할 필요가 있음
  • 충분한 자금이 있다면 새로운 경쟁자가 등장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함
  • 비슷한 기능을 가진 산업 내 다른 제품이나 프로젝트로는 Amazon, Google, Microsoft 등이 있음
Hacker News 의견
  • Stripe, Block, PayPal은 각각 큰 문제를 해결한 기업임

    • PayPal은 신용카드 번호를 제공하지 않고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
    • Square는 초기 비용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를 쉽게 받을 수 있게 함
    • Stripe는 온라인 결제를 쉽게 받을 수 있게 함
    • 이들 기업은 사기 방지와 위험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함
  • 인터넷 초기에 결제가 이메일처럼 쉬웠다면 인터넷의 모습이 많이 달라졌을 것임

    • 제3자 없이 결제를 받는 것이 어려워 광고와 독점에 기반한 인터넷이 됨
    • 개인 웹사이트에서 수익을 창출하기 어려워 다른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함
  • Libra(나중에 Diem으로 이름 변경)에 기대를 걸었음

    • Meta의 수수료 없는 디지털 화폐였으나 중단됨
    • 수수료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인프라가 필요함
  • 전 세계에는 다양한 결제 방법이 존재함

    • 네덜란드의 iDEAL, 태국의 QR 코드, 호주의 BPAY, 중국의 WeChat Pay 등이 있음
    • 상인들이 다양한 결제 방법을 통합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이러한 기업들이 도움을 줌
  • 결제 처리 회사나 대형 소매업체에서 일하지 않으면 얼마나 많은 사기 시도가 있는지 모를 것임

    • 소규모 소매업체도 국제 배송을 하면 사기를 경험할 수 있음
  • 수수료와 기본 위험 없이 은행 계좌에서 돈을 인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저수수료 결제 제공자가 될 수 있음

    • 상인과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문제임
    • 이 주제에 관심이 많음
  • 대부분의 수수료는 은행으로 가며, PayPal은 예외임

    • 상인으로서 PayPal을 싫어하지만 소비자들이 익숙해져 있어 받아들여야 함
    • 사기는 카드 회사가 처리하며 상인 프로세서는 거의 예방 방법이 없음
  • 폴란드에는 BLIK라는 은행 간 결제 시스템이 있음

    • 온라인 결제 시 은행 앱을 열고 "BLIK로 결제"를 선택한 후 임시 6자리 코드를 복사하여 온라인 상점에 붙여넣음
    • 휴대폰에서 거래를 확인해야 함
    • 신용/직불 카드보다 훨씬 쉬움
  • 결제 서비스를 대체할 수 있는 조직 유형이 필요함

    • 신용 조합이 은행에 대한 대안인 것처럼, 결제 서비스에 대한 대안이 필요함
  • 원래 인터넷이 해결하려 했던 문제였음

    • 이들 기업이 해결하는 문제는 단순한 거래 네트워크가 아니라 사기, 거버넌스, 통화 변환 등을 포함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