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무인 자율운전 택시 Waymo One, 샌프란시스코 전 시민에게 개방
(waymo.com)- 이제 샌프란시스코에서 누구나 Waymo를 이용해 탈 수 있음. 비가 오나, 안개가 끼나, 앱으로 이용가능
- 수년간 샌프란시스코에서 서비스 확장을 점진적으로 진행해 왔음. 주간 수만 번의 운행을 통해 현지인과 방문객에게 안전하고 지속 가능하며 신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
모두를 위한 Waymo, 도시 전역에서 24/7 이용 가능
- 샌프란시스코 시민들은 Waymo를 일상 생활의 일부로 사용하고 있음
- Waymo 이용객의 약 30%가 현지 비즈니스를 방문하는 데 사용함. 수천 번의 운행을 통해 레스토랑, 라이브 음악 공연장, 바, 커피숍, 아이스크림 가게, 공원 및 박물관 등으로 이동, 지역 경제를 활성화함.
- 최근 조사에 따르면, 이용객의 절반 이상이 지난 몇 달 동안 의료 약속을 위해 Waymo를 사용했음을 강조함. 개인 공간이 중요함을 나타냄.
- 또한 36%의 이용객이 BART나 Muni 같은 다른 교통 수단과 연결하기 위해 Waymo를 사용함.
- 일부 이용객은 결혼식에서 우아하게 출발하는 데 Waymo를 사용하기도 함.
- "기술이 우리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 수단을 제공하는 도시에서 살 수 있어서 감사함," 라고 The Richmond Neighborhood Center의 Michelle Cusano가 말함.
- Waymo의 차량은 모두 전기차이며, 도시의 CleanPowerSF 프로그램을 통해 100% 재생 에너지를 사용함. 2023년 8월 상업 운영 시작 이후, Waymo의 운행은 약 570,000kg의 탄소 배출을 줄였음. 이는 캘리포니아의 차량 배출 목표에 기여함.
- 최근 조사에서 샌프란시스코 이용객의 53%가 Waymo 덕분에 더 환경 친화적으로 여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느꼈음.
- 또한, 샌프란시스코 이용객의 절반 이상이 Waymo를 이용하면서 개인 안전이 향상되었다고 응답함.
- "Waymo 차량을 타는 것이 즐거우며, 교통이 편리함을 느끼고 있음," Openhouse SF의 개발 매니저인 Charles Renfroe가 말함. "특히 성소수자 커뮤니티의 구성원들은 Waymo를 이용할 때 언어 폭력이나 차별을 걱정할 필요가 없음."
- Waymo는 현지 주민들의 이동성을 개선하는 것 외에도 방문객들이 도시를 경험하는 독특한 방법을 제공함. 수천 명의 관광객이 Waymo 차량을 통해 샌프란시스코의 명소를 탐험함.
- 앱과 차량 기능에서 스페인어와 중국어를 지원하여 다양한 현지 이용객과 방문객에게 더 포괄적인 경험을 제공함.
- 총 30만 명 이상이 Waymo에 등록했으며, 이는 도시 인구의 25% 이상에 해당함.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운영 확장
- 안전은 Waymo의 모든 활동에서 최우선 순위임. 이는 15년 이상의 안전하고 편리한 자율 주행 구축 경험에 기초함.
- Waymo는 2009년 Palo Alto에서 첫 운행을 시작한 이래, 2천만 마일 이상의 무인 운행과 200만 건 이상의 유료 운행을 통해 안전 이점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함.
- 도로 안전은 긴급한 이슈임. 2022년 샌프란시스코에서 39명이, 2023년에는 25명이 도로에서 사망했으며, 매년 수천 명이 부상을 입음.
- Waymo Driver는 음주와 피로로 인한 운전 사고를 줄일 수 있음.
- Mothers Against Drunk Driving (MADD)의 Patricia Rillera 이사는 "음주 운전은 2021년 미국 도로에서 사망과 부상의 주요 원인으로, 13,000명 이상의 생명을 앗아갔음. 기술적 개입의 필요성이 명백함," 라고 말함.
- Waymo는 6년 이상 안전하게 승객을 수송해 왔으며, 현재 세 개의 주요 도시에서 주당 50,000회 이상의 운행을 제공함.
- Waymo Driver는 고위험 충돌을 가장 주의 깊은 인간 운전자보다 잘 피함.
- Waymo의 데이터는 보험 청구, 부상 또는 경찰 보고서에서 인간 운전자보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줌.
Waymo의 안전 기록
- 샌프란시스코에서 380만 마일 이상의 무인 운행을 통해, Waymo Driver는 인간 운전자에 비해 17건의 부상 충돌과 12건의 경찰 보고 충돌을 적게 발생시킴.
- Waymo는 서비스의 점진적이고 책임감 있는 확장을 위해 도시 및 주 정부 관계자, 응급 구조원, 도로 안전 옹호자들과 긴밀히 협력함.
- 많은 이용객, 지역 사회 파트너, 샌프란시스코 주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함. 함께 안전하고 깨끗하며 재미있는 이동 경험을 제공하고 있음.
- Waymo One 앱을 App Store와 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하여 경험해 볼 수 있음.
- Waymo는 샌프란시스코에서 혁신적인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 사회와 방문객 모두에게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을 제공하고 있음
GN⁺의 의견
- 기술적 혁신: Waymo의 자율 주행 기술은 교통 안전을 크게 개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음.
- 환경적 이점: 전기차와 재생 에너지를 사용하여 탄소 배출을 줄이는 데 기여함.
- 사회적 안전: 특히 취약한 커뮤니티 구성원들에게 안전한 이동 수단을 제공함.
- 경제적 영향: 지역 비즈니스와 관광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침.
- 도입 고려 사항: 자율 주행 기술의 법적, 윤리적 문제와 인프라 요구 사항을 충분히 검토해야 함.
사고가 났었다는 이슈를 보긴 했는데, 공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요즘 샌프란/LA 갈일이 별로 없는데, 가면 한번 이용해보고 싶어요 ㅎ
현재 서비스 지역은 샌프란시스코/LA/피닉스 정도네요
https://support.google.com/waymo/answer/9059119?hl=en
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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샌프란시스코에 있다면 Waymo를 꼭 시도해보길 추천함. 매우 부드럽고 확실한 승차감을 제공하며, 차량도 깨끗하고 넓음. 처음 타면 공상과학 영화 같지만, 5분 후에는 익숙해질 정도로 좋음. 우버보다 약간 더 기다리고 요금이 비싸더라도 Waymo를 선택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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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년 동안 샌프란시스코에 살면서 자율주행 택시가 "절대 불가능"에서 "기본 옵션"으로 변한 것이 충격적임. Waymo는 정말 좋은 운전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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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승객으로서 몇 가지 경험을 공유함. 전반적으로 매우 세련된 경험이었으며, 어려운 상황도 자신 있게 처리함. 그러나 때로는 신입 운전자처럼 매우 신중하게 운전함. 픽업 시 도로에 너무 가까이 있지 않아 어색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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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론 머스크와 그의 분석가들은 택시 네트워크 배포 능력에 회사의 미래 가치를 크게 두고 있음. 반면, Waymo는 도시 근처 운전을 위한 로보택시 문제를 해결하고 사업으로 배포함. 테슬라가 제조 능력과 현재 배포된 차량으로 이길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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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와 공항 운행이 추가되면 Waymo는 완전한 서비스가 되어 우버와 리프트를 대체할 수 있을 것임. 1년 내에 주요 도시에서 대규모로 운영될 가능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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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기술이 놀랍고 무서움. 이 자동화가 생명을 구할 것이라고 확신함. 그러나 기계가 많은 일자리를 대체할 것이며, 현대 경제가 이에 대비되지 않았다고 생각함. 고용과 건강보험을 분리하는 것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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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ymo가 올해 5천만 마일을 달성할 것이며, 2025년에는 1억 마일을 넘길 것임. 이 데이터로 안전성 입증이 명확해질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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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에는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았으나, 대부분의 회사가 사라지고 Waymo만 살아남음. 이는 비전의 결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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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이 광고 사업을 통해 실제로 상점으로 사람들을 유도할 수 있는 상황이 올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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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가 증기를 넘을 수 있는지 궁금함 (맨홀에서 올라오는 연기를 보고 멈춘 이슈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