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서비스와 미국 서비스의 감성 차이
(dis.qa)- 한국 스타트업이 미국 진출시 UI 현지화를 잘해야 됨
- 한국 감성이 녹아든 UI는 미국에서 이질적일 수 있음
- 샌드버드는 초창기 디자인 레퍼런스로 미국 제품만 참고하여 이질감을 해소함
- 한국은 아기자기 하고 감성적인 것을 선호하고 미국은 쿨하고 이성적인 것을 선호함
- 이와 같은 차이는 색상, 폰트 크기, UX라이팅, 그래픽 등에서 드러남
- 한국은 색의 대비가 약하고 파스텔 톤을 많이 쓰는 반면 미국은 색 대비가 강하고 포인트 컬러의 채도가 높음
- 한국은 아기자기한 아이콘, 그래픽, 캐릭터를 많이 쓰는 반면 미국은 프로페셔널 해보이는 그래픽을 많이 사용
- 글로벌 제품 레퍼런스 찾을때 도움될 만한 사이트 리스트
- https://dis.qa/wHPUP5
- https://godly.website/
- http://dark.design/
- https://lnkd.in/gXwjq_NH
- https://minimal.gallery/
- https://lnkd.in/gkQMWMMX
- http://startupwebsites.co/
- https://lnkd.in/gg7NTPpW
- https://mobbin.com/
- https://refero.design/
- https://layers.to/
- https://land-b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