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P by xguru 4달전 | favorite | 댓글 3개
  • 2023년은 X에게 기초를 다진 해였으며, 2024년은 혁신의 해가 될 것
  • X는 단순한 앱이 아니라 모든 경험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통합하는 '모든 것을 담는 앱'으로 발전하고 있음
  • 자유로운 표현을 핵심 가치로 삼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콘텐츠 관리 전략을 발전시킴
  • 커뮤니티 노트를 통해 정보의 정확성과 균형을 개선함
  • X는 비디오 중심 플랫폼으로 발전했으며, 새로운 'Immersive Video'는 하루 1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함
  • 장편 비디오 업로드 기능을 도입하여, 단 한 달에 사람들이 130년 분량의 30분 이상되는 긴 비디오를 시청함
  • 오디오 및 비디오 통화 기능과 X Hiring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출시함
  • Spaces와 Communities 제품을 개선하여 사용자들이 매일 3억 분 이상을 커뮤니티에서 보내고 있음
  • Grok이라는 새로운 AI 검색 보조기능을 소개함
  • 창작자를 위한 광고 매출 공유로 경제적 기회를 제공하고, 광고주를 위한 광고 경험을 개선함
  • 새로운 브랜드 안전 솔루션을 출시하여 이전 3년간의 모든 제품보다 더 많은 제품을 3달만에 쉬핑했으며, 브랜드 안전 광고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기준을 세움

X의 사람이나 힘을 대신할 수 있는 것은 없음

  • X는 호기심 많고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열정을 따라가는 최고의 플랫폼임
  • 다양한 문화적 사건과 움직임을 통해 X의 독특한 가치와 커뮤니티의 충성도를 보여줌

기초부터 혁신으로

  • 인공지능을 통해 사용자와 광고 경험을 강화할 계획임
  • P2P 결제를 도입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유틸리티와 상거래 기회를 제공할 예정임
  • xAI를 통해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보여주는 기능을 강화할 계획임
  • 창작자와 콘텐츠 파트너십에 계속 투자하여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하고 광고를 촉진할 예정임
  • 비디오, 성과 및 브랜드 안전을 핵심으로 하는 전체 광고 제품군을 강화할 계획임
  • X는 2024년에 우리가 연결하고, 소통하고, 거래하는 방식을 재편할 획기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혁신을 일으킬 것

얘네들은 왜 맨날 말이 앞설까요

트위터가 간단해 보이고, 언제든지 대체될 수 있을것 처럼 보이지만... 블루스카이를 몇달 써보니, 금방 깨닳게되는것은.

  1. 역시 사용자 확보는 중요하면서 어려운 일이다.
  2. 사용자 문제를 안보더라도, 앱을 카피하는 일도 만만치 않은 일이다.

대선도 있으니, 올해는 흥미로운 한해가 되겠네요.

80~90% 인력감축후 보여주는 퍼포먼스가 대단해보여요
코어로 볼수있는 추천알고리즘도 오픈했고요
그리는 로드맵이 잘 성공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