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ker News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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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해 공격으로 세계 무역에 차질, 더 많은 선박이 레드해 통행 피하기로
- 이집트의 반응이 특히 관심사임. 선박이 레드해를 우회할 때마다 약 30만 달러의 손실 발생. 2023년에 약 25,000척의 선박이 수에즈 운하를 통과함.
- 메르카토르 투영법을 사용한 것은 끔찍한 선택임. 아프리카 주변으로 우회하는 추가 거리가 메르카토르 지도에서 비교적 작아 보임.
- 미국이 개입하고 유럽과 중국은 레드해의 안전을 위한 작전을 주도하지 않는 것에 놀람. 유럽과 중국이 운송에 더 많은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 분쟁 지역에서 항해하는 것에 대한 보험을 들 수 없음.
- 현재 95%의 컨테이너 선박이 레드해를 우회하여 아프리카 남단을 돌아가고 있음. @flexport 지도에서 우회하는 선박은 주황색으로 표시됨. 이미 레드해에 있는 선박들도 있음.
- 많은 사람들이 해적을 왜 지도에서 지우지 않았는지 궁금해함. 사우디아라비아가 미국의 지원을 받아 몇 년 동안 시도했지만 실패함. 이는 후티 반군이 얼마나 많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저렴한 드론 기술이 전쟁의 본질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보여줌. 후티 반군이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전략:
- 저렴한 드론으로 사우디아라비아의 석유 인프라를 공격하고 세계 에너지의 1/3을 위협함. 이 드론을 격추하는 데는 10배에서 100배의 비용이 듬.
- 또 다른 아랍의 봄을 시작하려 함. 후티 반군이 현재 무슬림 세계에서 이스라엘에 반대하는 입장으로 선니파와 시아파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음을 고려함.
- 아무도 원하지 않는 또 다른 아프가니스탄으로 미국을 끌어들이려 함.
- 배출가스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운송되는 상품의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