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의 뜨는 수익모델 "배틀패스(시즌패스)"
(gamerefinery.com)포트나이트에서 시작되어 이제는 미국앱스토어 매출 탑100중 20%가 사용중.
배틀로얄장르를 벗어나 다양한 게임장르에서 사용되기 시작.
기존 수익모델을 침범하지 않는 범위에서 개발하는 것이 중요.
* 적용 게임들 사례
- Clash Of Clan:$4.99/1달,일/주별 도전과제에 참여할수있게 해서 다양한 보상을 줌. 다소 저렴하지만 리텐션 증대효과가 있음
- Clash Royale:$4.99/1달,특별 도전과제에 무제한 참여 및 상자 자동 열기 큐 가능. 리텐션 요소보다는 참여하는 사람에 즉시 리워드를 주는 방식
- Idle Miner Tycoon:$9.99/1달,방치형 게임에 적용한 배틀패스, 이벤트 광산들에 참여 가능. 수익증대형 별도 보상템.
- Gardenscapes:$4.99/1달, Match3 게임에 적용한 배틀패스, 골든티켓이라 부르며, 생명을 5에서 8로 확장및 아이템을 주고, 시즌포인트를 모아서 특별 리워드를 받는 방식
- Mario Kart Tour:$4.99/1달(구독가능),새로운 프리미엄트랙을 열어주고 가장 빠른 레이싱모드(200cc)는 골드 패스 유저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