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10-24 | favorite | 댓글 1개
  • 개발자 브랜든 로스와일러, Home Assistant를 위한 Mazda 전용 통합 기능 개발
  • 로스와일러의 코드, Mazda API에 연결하여 연료 수준 확인이나 원격 차량 잠금 해제 및 시동 기능 공유 가능
  • Mazda, 저작권 침해 및 독점 API 정보 무단 사용을 이유로 로스와일러, Home Assistant, GitHub에 중단 명령 발행
  • Mazda, 로스와일러의 통합 기능이 자체 모바일 앱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주장
  • 로스와일러, 잠재적 법적 위험을 감당할 수 없다며 명령에 따름
  • Mazda 소유자 커뮤니티, 유용하고 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기능 중단에 대해 불만 표출
  • Mazda의 DMCA 중단 요청에 대한 법적 근거 불명확, 로스와일러의 작업에서 저작권이 있는 코드 발견되지 않았으며, 상호 운용성을 위한 역설계는 공정 사용으로 간주될 수 있음
  • BMW, Volvo, Tesla 등 다른 자동차 제조사들, 제3자 개발자를 위한 오픈 API를 가지고 있으며, 이런 방식으로 차량을 최적화하는 소유자들을 더욱 수용하는 것으로 보임
Hacker News 의견
  • 기사는 마쯔다가 자신들의 차량을 위한 DIY 스마트 홈 통합을 만든 개발자에게 중지 및 철회 명령을 내린 것에 대해 논의한다.
  • 한 댓글러는 큰 일본 기업과 일한 경험을 공유하며, 법적 책임에 대한 두려움으로 "안전하게 플레이"하는 문화가 만연하다고 지적한다.
  • 마쯔다의 DMCA 철회 문제는 HackerNews에서 여러 번 논의되었으며, 커뮤니티는 이에 대해 실망과 좌절을 표현하였다.
  • 일부 댓글러들은 마쯔다의 행동이 오픈 소스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기능을 수익화하려는 욕망에 의해 주도되었을 수 있다고 추측한다.
  • 마쯔다 소유자들 사이에는 불만의 감정이 있으며, 일부는 법적 조치가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고 주장한다.
  • 몇몇 댓글러들은 이러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개발자들이 법적 결과를 피하기 위해 익명을 유지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 논의는 제조업체들이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지 않고 고객들을 자신들의 생태계에 갇으려는 더 넓은 문제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 일부 댓글러들은 스트라이샌드 효과를 희망하며, 프로젝트를 억제하려는 시도가 오히려 더 많은 주목을 받고 다른 곳에서 복제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 논의는 DMCA에 대한 유머러스한 댓글로 마무리되며, 마쯔다가 오픈 소스 프로젝트 때문에 사람들이 "자동차를 다운로드"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믿는지 의문을 제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