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P by neo with xguru 7달전 | favorite | 댓글 1개
  • 스택오버플로우가 직원 수를 두 배로 늘린 지 1년 만에 직원의 28%(100명 이상)를 해고
  • CEO가 "go-to-market sales 팀의 규모를 대폭 축소"하고 "지원 팀"과 기타 그룹도 축소할 것이라고 발표
  • 전년도 신입사원 중 45%가 회사에서 가장 큰 팀이었던 "go-to-market sales" 팀에 배치되었음
  • 이번 해고에 대해 회사는 상세 이유를 말하지 않았지만, 예전 채용이 AI 코딩 붐이 일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이는 AI 챗봇이 코딩을 포함한 기술 산업의 여러 분야에 통합되는 현상을 보여줌
  • 이 AI 붐은 개발자들이 AI 코딩 도움을 받는 것에 더욱 익숙해지면서 개인 코딩 도움말 포럼인 Stack Overflow에 도전을 던지고 있음
  • 지난 1년 동안, AI가 생성한 코딩 답변이 Stack Overflow에 문제를 던졌고, 회사는 사용자가 AI 챗봇의 도움으로 답변을 생성하는 것을 일시적인 금지했음
  • 모더레이터들이 8월까지 몇달간 파업을 했지만, 이 Ban은 아직도 유지중
  • Stack Overflow는 또한 자사 사이트를 이용하여 훈련을 하는 AI 회사에게 요금을 부과하기 시작할 계획을 발표
Hacker News 의견
  • 일부 사용자들은 여전히 Stack Overflow (SO)를 유용하게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 회사에 대한 비판이 있으며, 이는 일부 사람들이 엔지니어링에서 사람들을 밀어내는 것으로 보는 적대적이고 유해한 환경을 만들었다고 믿는다.
  • 일부 사용자들은 Fog Creek에서 Trello와 Stack Overflow를 분리하기로 한 결정에 의문을 제기하였으며, 이는 투자자에게만 이익을 주고 회사들이 수익 흐름을 다양화하는 능력을 제한했다고 느꼈다.
  • SO의 임무는 고품질을 유지하고, 중복을 피하고, 위키 같은 특성을 가지려는 목표가 초보 사용자 친화적이지 않다고 보는 이들에게 자체적으로 모순적으로 보인다.
  • 일부 사용자들은 SO를 덜 사용하고 있으며, 대신 Github 이슈, 첫 번째 파티 문서, Discords, 그리고 Copilot를 선택하고 있다.
  • SO에서의 감원 방식은 무례하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 무급 자원봉사자들로부터 대부분의 제품 가치를 얻는 SO가 어떻게 실패할 수 있는지에 대한 비판이 있다.
  • 일부 사용자들은 커뮤니티와의 부정적인 경험을 인용하며, 감원에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 SO의 채용 게시판 폐쇄는 개발자 중심의 적절한 채용 사이트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손실로 여겨진다.
  • 일부 사용자들은 SO가 2014년에 정점을 찍었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하락하고 있으며, 최근의 AI 붐이 이 하락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