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 Show HN: DotBigBang - 120fps 및 2초 로딩 시간을 가진 멀티플레이어 게임 엔진
(dotbigbang.com)- 'DotBigBang'이라는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게임 엔진 소개 기사
- DotBigBang, 초당 120프레임(fps)과 2초의 짧은 로딩 시간으로 뛰어난 성능 자랑
- 엔진은 알파 단계에 있음을 나타내, 아직 개발 중인 상태
- 현재 소프트웨어는 렌더링을 사용하고 있으나, 모든 사용자에게 최적이지 않을 수 있음을 텍스트에서 제안
-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이 도움과 추가 정보를 위해 Discord 커뮤니티에 가입하도록 권장
- 수천명의 회원이 있는 것으로 보아 Discord 커뮤니티는 꽤 크며, 이는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냄
Hacker News 의견
- DotBigBang 멀티플레이어 게임 엔진, 모바일 기기에서의 뛰어난 로딩 시간과 성능으로 호평
- 사용자들, 비사실적 게임의 데스크톱에서의 빠른 로딩 시간에 만족
- 개발자 중 한 명, DotBigBang에서의 게임 개발에 대한 질문에 초대하고 관심있는 개발자들을 위한 랜딩 페이지 링크 공유
- 플랫폼, Meta의 horizon 플랫폼에 비해 유리하게 비교되며, 한 사용자는 Meta가 아직 물건을 사도록 허용되었다면 개발자들이 억만장자가 될 수 있었을 것이라 제안
-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자원에 대한 의문 제기, 한 사용자는 이를 신진 게임 개발자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공유하고자 하는 흥미 표현
- 일부 사용자들, 주장된 2초 로딩 시간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이며, 한 사용자는 그들에게는 그렇게 빠르게 로드되지 않았다고 주장
- 로딩 화면의 구현에 대한 의문 제기, 리소스가 많이 필요한 설정이나 오래된 기기에 대한 진행 상황을 보여주는 제안
- 한 사용자, 플랫폼의 퀵스타트 가이드에 대한 링크에 접근하려고 할 때 SSL 오류 보고
- 플랫폼의 성능, 오래된 모바일 기기에서도 작동한다는 한 사용자의 언급과 함께 칭찬받음
- 플랫폼의 아키텍처, 브라우저 기반 게임 엔진에서 흔하지 않은 Entity Component System (ECS)의 사용으로 칭찬받음
- 플랫폼, Krunker.io와 비교되며, 한 사용자는 5초 미만의 시간-투-펀 메커니즘에 대한 흥미 표현
- 개발자들에게 잠재적인 공급업체 락인에 대한 우려 제기, 한 사용자가 이를 방지하기 위한 보장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