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09-21 | favorite | 댓글 1개
  • 유명한 'Wing Commander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야기에 대한 깊은 탐구 기사, 이는 프로그래머의 빠른 오류 수정으로 기능적인 해결책으로 대표되는 이야기입니다.
  • 이 이야기는 10년 이상 인터넷에서 유통되어 왔으며, Chris Roberts의 게임인 Star Citizen의 비평가들이 하위 수준의 작업을 판매하는 예시로 사용했습니다.
  • 기사는 이 이야기와 게임 자체의 기원을 조사하며, 이 이야기가 부분적으로 사실임을 발견했습니다.
  • 원래의 인용구는 2009년 Gamasutra 기사의 댓글에서 발견되었으며, 이는 원래 Wing Commander 게임의 프로그래머인 Ken Demarest가 남긴 것이었습니다.
  • 이 이야기는 후속 재구성에서 약간 변경되었으며, 원래 게시물에는 없던 스크린샷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사는 또한 게임이 "Wing Commander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를 출력한다는 주장을 무효화하며, 이는 테스트에서 그렇지 않음을 보여줍니다.
  • 유일한 예외는 게임의 병영에서 공기 빼기 문을 클릭하여 종료하는 경우로, 이는 다른 메시지를 출력합니다.
  • 기사는 게임 개발 중에 해킹이 사용되었지만 게임이 출시되기 전에 수정되었다는 Ken Demarest의 직접적인 인용으로 마무리됩니다.
  • 따라서 이 이야기는 하위 수준의 제품의 증거가 아니라 영리한 엔지니어링 트릭입니다.
Hacker News 의견
  • Traveller's Tales가 Sega Genesis/Megadrive의 Sonic 3D Blast에 적용한 독특한 해킹에 대한 기사
  • 메인 CPU의 모든 오류 인터럽트를 레벨 선택 화면으로 리디렉션하는 사용자 정의 충돌 핸들러를 포함한 해킹
  • Sega의 QA 팀에 의한 게임 빌드 거부를 피하고 게임 출시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해킹
  • 이러한 정보에 대한 1차 소스 접근의 가치를 강조하는 기사
  • 80년대 게임의 향수와 게임 개발의 진화에 대한 논의
  • 개발자가 미사일 코드를 감사하고 비행 종료 시 미사일 자체의 가비지 수집의 일부인 의도적 메모리 누수를 발견한 이야기
  • 2023년에도 여전히 활동 중인 Wing Commander 뉴스 전용 웹사이트 언급
  • "Wing Commander를 플레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시지의 진위에 대한 논평, 일부 사용자는 이를 기억하고 일부는 그 존재를 의심함
  • 사용자가 Half Life 1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런처를 설치하고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않다는 오류 메시지를 만난 이야기
  • 앞서 언급한 "감사합니다" 메시지가 Wing Commander 1 또는 2에 있었는지에 대한 논쟁
  • 이야기가 전파됨에 따라 왜곡될 수 있다는 논평으로 논의가 마무리되지만, 이 경우 왜곡은 무해하다고 간주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