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P by neo 2023-08-02 | favorite | 댓글 1개
  • 픽사, 어도비, 애플, 오토데스크 및 NVIDIA가 픽사의 Universal Scene Description (USD) 기술의 표준화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Alliance for OpenUSD를 결성
  • OpenUSD의 기능을 발전시키고 3D 도구 및 데이터의 상호 운용성을 증진하여 3D 생태계를 표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함
  • Pixar Animation Studios에서 제작한 OpenUSD는 고성능 3D 씬 디스크립션 기술로, 툴, 데이터, 워크플로우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안정적인 상호운용성을 제공
  • 얼라이언스는 OpenUSD의 더 큰 호환성과 보다 널리 사용되기 위한 서면 명세를 개발할 예정
  • 리눅스 재단의 제휴 기관인 Joint Development Foundation (JDF)가 이 프로젝트를 담당하며 국제 표준화 기구 (ISO)를 통한 인증 획득 과정 역시 책임질 것
  • AOUSD는 다양한 회사 및 조직이 참여하도록 초대
  • Pixar는 OpenUSD를 2016년에 오픈소스로 공개했고 이미 영화,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이 얼라이언스는 3D 데이터에 의존하는 다른 산업으로의 확대를 목표로 함
  • 애플은 USD의 개발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visionOS 플랫폼과 Reality Composer Pro 개발자 도구에 필수적인 기술로 인식하고 있음
  • 이 연합은 OpenUSD 협력을 글로벌로 가속화하고 산업 및 이니셔티브 간에 공식 표준을 구축할 것
Hacker News 의견
  • 픽사, 어도비, 애플, 오토데스크, 그리고 엔비디아가 OpenUSD를 위한 동맹을 형성했습니다.
  • OpenUSD의 목표는 3D 기술을 표준화하고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고성능 렌더링 기술 구축을 용이하게 하는 것입니다.
  • 산업에서 큰 이름들의 참여로 인해 표준의 채택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OpenUSD는 20년 전 개념인 X3D와 유사한 점이 있습니다.
  • USD는 애니메이터와 3D 예술 분야에서 AI 기술에 이익을 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OpenUSD는 미국 달러 기반의 안정화 코인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 게임 개발에서의 USD 채택은 제한적인 것으로 보이며, VFX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 Blender 프로젝트가 OpenUSD에 참여했는지 여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 Houdini를 개발한 SideFX는 Pixar와 USD에 대한 밀접한 통합을 가지고 있지만, 동맹의 일부는 아닙니다.
  • OpenUSD가 3D 엔지니어링 아티팩트나 3D 프린터용 모델 디자인에 적용 가능한지는 불확실합니다.
  • OpenUSD는 MIDI가 오디오에 대한 표준인 것과 유사하게 3D 자산에 대한 표준화된 형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