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P by neo 2023-07-24 | favorite | 댓글 1개
  • 토요타, 주행 거리 745마일, 충전 시간 10분인 전기차용 고체 전지 개발
  • 이 혁신은 전통적인 차량과 동일한 주행 거리를 제공하여 전기차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음
  • 토요타의 수소차에 대한 집중은 ICE 후대에 대한 접근 방식 변화를 시사함
  • 고체 전지는 고체 전해질에 전기를 저장하여 전기차에 이상적임
  • 토요타의 이전 전기차 시도는 기대에 못 미쳤지만, 새로운 전지 기술은 약속을 보여줌
  • 이 전지를 장착한 첫 번째 차량은 하이브리드로 예상되며, 2027년 또는 2028년에 완전 생산 예정
  • 토요타는 프리우스와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실용적인 차량에 적용하는 역사를 가지고 있음
  • 토요타가 약속한 대로 이행한다면, 전기차 시장에서 주요 플레이어가 될 수 있음
Hacker News 의견
  • 전기차에 적합한 배터리 혁신은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해야 함
  • EV 생산에서 진전이 없는 동안, 토요타는 배터리 개발에 집중하고 있을 수도 있음
  • 토요타는 과거에 고체 전해질 배터리에 대한 약속을 했지만 아직 이행하지 못함
  • 기존 차량에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제3자 솔루션에 대한 욕구가 있음
  • 어떤 사람들은 토요타가 이야기를 통해 고객들이 EV 출시를 기다리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추측함
  • 토요타의 경쟁사들은 이미 새로운 배터리 기술을 시장에 내놓고 있음
  • 745마일 주행 가능한 배터리에 필요한 충전 파워는 우려의 소지가 있음
  • 토요타의 잠재적인 배터리 혁신은 경쟁사에 대한 우위를 제공할 수 있음
  • 토요타의 EV 시장 성공은 배터리 생산 능력과 가격 대비성에 달려 있음
  • 토요타는 EV 시장에서 뒤처지고 있으며 아시아 제조업체, 테슬라 및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와 경쟁하고 있음
  • 경쟁사의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이미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발전이 예상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