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의 배터리 기술 "돌파구"에 대한 최근 토론
- 토요타의 "고체 상태" (고체 전해질) 배터리에 대한 PR 홍보 자료
- 토요타의 고위직인 Keiji Kaita의 인용구가 포함된 독특한 이야기
- 가디언 기사에서 참조된 논문이 없음
- "거의 치수가 변하지 않는 고용량 양극재"라는 논문 발견
- 네이처 물질에서 지난 12월에 발행된 논문
- 충전 및 방전 시 크기나 형태가 거의 변하지 않는(평소보다 훨씬 적음) 양극을 보고하는 논문
- 고체 전해질과의 가역적 저장 주장
- 양극의 치수 안정성이 고체 전해질과의 인터페이스에 필요하다는 이유
- "리튬 이온 배터리 기술 및 평가 센터 (LIBTEC)"의 몇몇 저자들의 소속 확인
- LIBTEC에 대한 웹 검색 결과
- 2018년의 여러 기사들
- 토요타, 닛산, 혼다, 패나소닉 (테슬라의 주요 협력사)이 5년 전에 고체 전해질 배터리 연구를 위한 컨소시엄을 설립했다는 주장
- 이것이 어떻게 생겼는지?
- 바나듐-티타늄 양극, Li8Ti2V4O14
- 티타늄의 일반성; 바나듐의 높은 지각 풍부성
- V 기반 배터리에 대한 자원 전망을 고려한 리뷰 [1]는 조심스럽게 낙관적임
- 750 Wh/kg는 훌륭함
- 바나듐 양극은 과거에 치수 불안정성 문제가 있었지만, 티타늄과의 공결정이 이를 해결한 것으로 보임
- 황화물 전해질의 사용은 안전성 주장에 의문을 제기함
- 배터리가 다른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와 협력하여 개발되었고 (일본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음), 이것이 토요타에 EV 경주에서 주요한 이점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다소 의문스러움
- 일본 경제에 대한 부가 가치